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박항서 감독, 아시아기자협회 선정 '2018 아시아인물'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아시아기자협회(AJA)는 '2018 아시아 인물'로 박항서 베트남 축구국가대표 감독 등 4명을 선정했다고 20일 밝혔다.

    사회·문화 부문에서 선정된 박항서 감독은 솔선수범의 리더십을 통해 베트남 축구팀의 잇따른 승리를 일궈내 베트남 전 국민이 축구로 하나 되는 데 크게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정치 부문에선 인권 개혁과 경제 개방·개혁에 앞장선 샤브카트 미르지요예프 우즈베키스탄 대통령, 경제 부문에선 회사를 글로벌기업으로 성장시키고 지배구조를 개선한 고(故) 구본무 LG그룹 회장이 선정됐다.

    사회·문화 부문에선 개발도상국의 심장·흉부 질환 환자들을 치료해 인도주의 정신을 실천해온 이집트 흉부외과 의사 하비브 야콥 씨가 박항서 감독과 함께 선정됐다.

    시상은 내년 봄 아시아기자협회 총회에서 한다.
    박항서 감독, 아시아기자협회 선정 '2018 아시아인물'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베트남 총리, 박항서 극찬 "박 감독 정말 고마워…경제발전 모델 삼아야"

      10년만에 베트남 축구대표팀을 스즈키컵 우승으로 이끈 박항서 감독에게 응우옌 쑤언 푹 베트남 총리도 한껏 매료된 모양이다.김도현 주베트남 한국대사는 응우옌 쑤언 푹 베트남 총리가 지난 19일 베트남 부품 소재 산업 ...

    2. 2

      아시안컵 앞둔 박항서호 '적신호'…피지컬 코치 사임

      아시안컵을 앞두고 박항서 감독이 이끄는 베트남 축구대표팀에 적신호가 켜졌다.박 감독과 1년여 호흡을 맞춘 배명호 피지컬 코치가 대표팀에서 빠졌기 때문이다.19일 전찌 등 현지 매체와 박 감독 측에 따르면 배 코치는 ...

    3. 3

      베트남 총리 "'박항서 정신', 베트남 산업발전 모델 삼아야"

      "박항서가 외자기업이면 선수들은 국내기업, 잘 접목해 성공"푹 총리, 부품소재 산업 활성화 회의서 10분간 '박항서 정신' 강조박항서 감독이 베트남 축구대표팀을 이끌고 연거푸 신화를 창조하고 있는 모습...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