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JB금융지주 차기 회장에 김기홍 JB자산운용 대표 내정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JB금융지주 차기 회장에 김기홍 JB자산운용 대표 내정
    JB금융지주 차기 회장에 김기홍 JB자산운용 대표가 내정됐다.

    JB금융지주 임원추천위원회는 김기홍 대표를 신임 회장 최종 후보자로 선정했다고 19일 밝혔다.

    위원회는 차기 회장 후보들을 대상으로 PT발표와 심층면접을 진행해 JB금융그룹의 성장과 비전, 전문성, 리더십 등 역량을 평가했다.

    김 대표는 은행을 비롯한 보험사, 자산운용사 등 금융권 임원 경험과 금융에 대한 전문적 지식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그는 2019년 3월 이사회와 정기주주총회를 거쳐 대표이사 회장으로 선임될 예정이다.

    임원추천위원회 관계자는 "김 대표는 20년 이상 금융산업에 종사해 경험이 풍부하고 리더십과 소통능력이 탁월하다"며 "급변하는 금융환경에 대응하고 기업가치를 극대화하는 등 JB금융그룹을 발전시킬 적임자"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JB금융 차기 회장 김기홍·신창무 '양자대결'

      JB금융그룹 차기 회장 후보가 김기홍 JB자산운용 대표와 신창무 캄보디아 프놈펜상업은행장으로 압축됐다.16일 JB금융지주에 따르면 JB금융 임원추천위원회는 내부 심사를 통해 차기 회장 후보로 김 대표와 신 행장을 선...

    2. 2

      "JB금융지주, 배당성향 상향 기대…지방은행주 중 최선호주"-한화

      한화투자증권은 13일 JB금융지주에 대해 배당성향 개선이 기대돼 지방은행주 중 가장 매력적이라고 분석했다.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7000원을 유지했다.성용훈 연구원은 "JB금융지주는 그동안 연 ...

    3. 3

      JB금융지주, 3분기 영업익 1266억…전년비 17.1%↑

      JB금융지주는 올해 3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17.1% 증가한 1266억원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2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6220억원으로 6.3% 늘었고 순이익은 991억원으로 1...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