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터디카페 창업 `그루` 차별화된 공부법 배우는 스터디카페와 프리미엄독서실로 주목
공부의 신 강성태가 연일 화제가 되고 있다. 유독 난이도가 높았던 지난 수능의 국어 영역에 대한 소신 발언에 공감하는 사람들이 많았기 때문인데, 이와 함께 강성태의 공부법 컨설팅 속에서 학업에 집중할 수 있는 공간으로 프리미엄 독서실 `그루스터디센터`가 주목받고 있다.

그루스터디센터는 공신닷컴에서 화제가 된 강성태의 영단어부터 과목별 공부법과 계획법, 암기법, 필기법 등 누구나 바로 적용 가능한 공부법을 배울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공부가 습관이 되는 공부일기와 명문대출신 선생님의 1:1 질문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콴다`앱까지 이용 가능해 자연스럽게 `공부하는 법`을 터득할 수 있다는 것이 강점이다.

여기에 스터디카페 그루스터디센터를 방문하는 고객들이 나무 한 `그루`처럼 올바른 삶의 방향으로 뿌리를 내릴 수 있도록 `에니어그램 상담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해당 프로그램을 통해 자신의 성향에 맞는 적성과 흥미, 강점, 직업 선호도를 살펴보고 하고 싶은 일과 잘할 수 있는 일의 균형을 맞춰 원하는 진로를 모색할 수 있다.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이는 다양한 지원으로 입소문이 나면서, 자연스럽게 그루스터디센터 프리미엄독서실 창업을 원하는 예비 창업주들 또한 늘어나고 있는 상황이다. 특히, 그루스터디센터는 원격 IOT시스템과 매장 운영시스템을 통해 효율적인 지점 운영이 가능해 1인 창업을 희망하는 이들 사이에서 전폭적인 지지를 얻고 있다. IOT시스템으로 매장에 상주하지 않아도 외부에서 원격으로 출입문을 비롯한 각종 장비들을 제어할 수 있고 무인화 키오스크 등 매장 운영시스템이 잘 갖춰져 좌석 지정, 회원관리, 매출, 근무자 관리 등을 효과적으로 운영할 수 있다.

최근 스터디카페 창업의 문제점으로 꼽히는 무조건적인 확장, 획일화된 인테리어 구성의 본사 경영이 아닌 점주들의 진정한 운영 만족도 상승을 위해 오픈 초기부터 본사 슈퍼바이저가 밀착 관리해 지속적으로 안정적인 수입을 거둘 수 있도록 하는 점도 그루스터디센터만의 자신감이다.

이로 인해, 그루스터디센터는 얼마 전 오픈한 강남도곡센터, 배곧신도시센터, 김해관동센터 외에 서울대치센터와 거제아주센터 등 각 지역에 오픈을 진행 중인 매장이 최근 들어 급격히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

이에 대해 그루스터디센터 관계자는 "또한 가맹점과 상생 운영을 모토로 책임 케어를 실시해 어려움 없는 운영이 가능하실 것"이라며 "현재 런칭을 기념해 스터디카페 창업 비용 부담을 덜어주는 20호점 한정 프로모션을 실시 중이므로 창업 계획이 있다면 문의에 서두르시는 것이 좋다"고 설명했다.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