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문대통령 "지난해 꿈은 평화…새해 꿈은 함께 잘사는 것"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유공자·사회배려층 4만명에 연하장…"3·1운동 100년, 새로운 시작해야"
    외국인사 연하장에 "평화여정 함께 해줘 큰 힘…항상 함께하는 대한민국"
    QR코드 활용…문대통령 두루마기 입고 '홀로그램 영상 인사'


    문재인 대통령은 19일 공개된 신년 연하장에서 "지난해 우리의 꿈은 평화를 향했고, 새해의 꿈은 함께 잘 사는 것"이라고 밝혔다.

    청와대는 이날 국내외 주요 인사, 국가유공자, 사회배려계층 등 4만명에게 이런 내용이 담긴 연하장을 발송했다고 소개했다.

    문 대통령은 국내 인사들에게 보낸 연하장에서 "3·1 독립운동으로부터 100년인 새해, 우리는 새로운 100년을 시작해야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문 대통령은 그러면서 "당신이 없이 어찌 내가 있고, 내가 없이 어찌 우리가 있겠나"라며 "내가 행복해야 모두 모두 행복하다.

    포용하며 나누는 새해이길 바란다"고 했다.

    문 대통령은 또 외국 인사들에게 보낸 연하장에서 "지난해 평화를 향한 여정에 함께 해 주셔서 큰 힘이 됐다"며 "새해 대한민국의 꿈은 평화로운 한반도에서 함께 잘사는 것이다.

    항상 여러분과 함께하는 대한민국이 되겠다"고 말했다.

    청와대는 또 이번 연하장에 실린 QR코드를 활용해 문 대통령의 홀로그램 영상 인사를 볼 수 있도록 했다.

    문 대통령은 영상에서 푸른 두루마기를 입고 "국민 한분 한분 직접 뵙고 싶은 마음을 담아 새롭게 홀로그램으로 인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연하장 표지는 내년 기해년을 맞아 돼지 두 마리가 등장하는 한국화를 바탕으로 디자인됐다.

    이는 한국화가 곽수연씨의 작품이라고 청와대가 전했다.
    문대통령 "지난해 꿈은 평화…새해 꿈은 함께 잘사는 것"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문대통령, 김종양 인터폴 총재 접견…"대한민국 큰 자랑"

      "국제범죄 효과적 대응해달라"…金 "대한민국 위상 높이겠다"문재인 대통령은 19일 오전 청와대에서 한국인 최초로 인터폴(국제형사경찰기구) 수장이 된 김종양 신임 총재를 접견했다.문 대통령은 이 자리에서 ...

    2. 2

      문대통령, '24시간 가동' 부서 격려…"격무시 보상 잘 이뤄져야"

      농식품부 AI 방역 상황실 방문…"방역 기간 격무직원 배려해줬으면"'녹조·수질오염 대응' 환경부 수질관리과 찾아 "남은 연가 사용하게 해야"문재인 대통령이 18일 농림축산식품부...

    3. 3

      문대통령 "뼈아픈 자성 필요"…업무보고서 잇단 '기강잡기'

      산업부 업무보고서…"산업정책 없다는 비판, 산업계와 소통했나 돌아봐야"농식품부에선 "정책 혼선 교훈삼아야"…환경부에도 "미세먼지 대응 미흡"靑 "집권 중반기 대비…국민에게 성과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