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덕대학교 주최 4개 대학교 BI 센터 연합간담회 개최
지난 6일(목요일) 인덕대학교 주최로 2018년 인덕대학교, 한성대학교, 서울여자대학교, 동국대학교 BI 센터 연합간담회가 성료히 개최됐다.

이번에 열린 간담회에서는 창업 아이디어 상품 등 우수한 제품과 기술을 보유한 창업기업에게 정보교류와 신용보증기금 전문가 강의 및 멘토링이 진행돼 창업기업이 겪는 애로사항 극복에 힘을 보탰다.

또 인덕대학교 창업지원단과 동국대 창업보육센터의 지원을 받아 지금까지 사업을 발전시키고 있는 사례 발표를 통해 스타트업 창업을 준비하는 이들에게 초기 창업기업의 사업방향성과 발전방향 등을 제시했다. 순서가 끝난 뒤에는 유관기관 관계자들의 교류회가 이어져 네트워크 형성을 원하는 이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BI 센터 연합간담회는 유관기관과 창업기업 간 교류를 통해 정보를 공유함으로써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 창업기업의 네트워크 강화와 협력 네트워크 구축을 목적으로 개최됐다.

인덕대학교 창업지원단에서는 스타트업 창업 지원과 함께 행사 기획 및 공동주관 기관을 모집하고 총괄적인 운영을 맡아 이번 간담회를 진행했다.

2018년 인덕대학교, 한성대학교, 서울여자대학교, 동국대학교 BI 센터 연합간담회는 인덕대학교와 한성대학교, 서울여자대학교, 동국대학교까지 4개 대학교 창업보육센터 공동주관으로 개최됐다.

인덕대학교 창업지원단 최상열 단장은 “이번에 개최된 간담회를 통해 창업기업에게 필요한 멘토링과 함께 유관기관 및 타 기업과의 만남으로 발전 동력과 네트워크 형성을 이뤘으면 합니다. 창업보육센터에서도 추가적인 행사 개최 및 지원을 노력할 예정입니다. 행사에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져주시고 참석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라고 말했다.

행사 뒤 교류회에서는 기업과 기업 간 만남이 이어졌으며, 추가적인 멘토링 등 활발한 교류가 이어지며 성황리에 간담회를 마쳤다.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