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연속 1억뷰 대기록 수립’ 트와이스, `YES or YES` 유튜브 1억뷰 돌파


트와이스 `YES or YES`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수 1억뷰를 돌파했다. 이로써 트와이스는 `10연속 1억뷰 돌파`라는 대기록을 수립했다.

트와이스가 지난달 5일 오후 6시 공개한 미니 6집 `YES or YES`의 동명 타이틀곡 MV는 14일 오후 3시 20분께 1억뷰를 넘어섰다. 해당 MV는 공개 약 6시간 만에 유튜브 조회수 1000만뷰, 약 10시간 27분 만에 2000만뷰를 돌파하고 `K팝 걸그룹 사상 최단` 기록을 세우기도 했다.

특히 트와이스는 데뷔곡 `우아하게(OOH-AHH하게)`부터 `YES or YES`에 이르기까지 10곡의 모든 활동곡 MV에서 1억뷰를 돌파 중이다. `데뷔곡부터 10연속 1억뷰 돌파`는 K팝 걸그룹 사상 최초 신기록으로 트와이스는 `아시아 원톱 걸그룹`의 위상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트와이스의 미니 6집 타이틀곡 `YES or YES`는 공개 후 각종 온라인 음원차트 정상을 장악했고, 일본, 홍콩, 대만, 싱가포르 등 해외 17개 지역 아이튠즈 앨범차트 1위를 차지하며 `10연속 히트 홈런`을 날렸다.

`YES or YES`는 트와이스의 당당하고 사랑스러운 고백에 답은 오직 ‘YES’라는 내용을 담은 노래로 멤버들의 역동적인 안무와 신나는 리듬이 특징. 트와이스의 첫 번째 스페셜 앨범 ‘TWICEcoaster : LANE 2’ 타이틀곡 `Knock Knock`을 만든 심은지가 작사를 맡았다.

아울러 트와이스는 일본에서도 인기몰이를 이어갔다. 지난 11일 일본 치바 마쿠하리 멧세에서 개최된 `YouTube FanFest Music`에 따르면 `2018 유튜브 일본 탑 트렌드 음악 동영상` 랭킹서 트와이스의 MV가 TOP 10 중 5위 `What is Love?`, 6위 `Candy Pop`, 10위 `Wake Me Up`를 차지했다. TOP 10 중 트와이스가 유일하게 3편의 뮤직비디오를 랭크시켜 눈길을 끌었다.

한편 트와이스는 12일 오후 6시 새 스페셜 앨범 `The year of "YES"`와 타이틀곡 `올해 제일 잘한 일`을 발매했다. `올해 제일 잘한 일`은 트와이스가 첫 도전하는 R&B 장르로 가사는 `12월이 되어 한 해를 돌아보며 떠올려보니 가장 소중한 기억은 사랑하는 사람을 만난 것`이라는 훈훈한 메시지를 담아 팬들을 기쁘게 했다.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