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서울 적설량 0.7㎝…오전 11∼12시 대부분 그칠 듯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서울 외 중부지방 눈 오후 대부분 그쳐…남부지방 오후까지 산발적 눈
    서울 적설량 0.7㎝…오전 11∼12시 대부분 그칠 듯
    목요일인 13일 오전 서울에 내리는 눈은 낮 12시 이전 대부분 그칠 것으로 예보됐다.

    기상청의 이날 오전 9시 50분 발표에 따르면 현재 서울, 경기, 강원 영서, 충청 북부를 중심으로 눈이 내리고 있고 그 밖의 중부지방에는 산발적으로 눈이 내리는 곳이 있다.

    오전 9시 40분까지 서울의 공식 적설량은 0.7㎝이다.

    공식이 아닌 레이저로 관측한 적설량은 강화 1.6㎝, 안산 1.5㎝, 능곡(고양) 1.2㎝, 과천 1.0㎝, 오산 0.9㎝, 동두천 0.9㎝, 용인 0.8㎝, 파주 0.8㎝이다.

    기압골에 동반된 눈구름대는 오전 9시 50분 현재 서울, 경기도에 위치해 시속 40㎞의 속도로 동남 쪽으로 향하고 있다.

    이에 따라 서울의 눈은 오전 11시에서 정오 사이에 대부분 그치겠다고 기상청은 내다봤다.

    기상청은 "눈구름대가 내륙에서 발달하면서 일시적으로 다소 강한 눈이 내릴 때가 있겠으나, 눈의 강도는 차차 약화하겠다"며 "그 밖(서울 이외)의 중부지방의 눈은 오후에 대부분 그치겠고, 남부 지방에서는 오후까지 산발적으로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다"고 전했다.

    이어 "기온이 낮아 지금 내리는 눈이 쌓이면서 도로가 미끄러운 곳이 많겠고, 이면도로에도 눈이 쌓인 곳이 있겠다"며 "교통안전, 보행자 안전사고, 시설물 관리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란다"고 덧붙였다.
    서울 적설량 0.7㎝…오전 11∼12시 대부분 그칠 듯
    서울 적설량 0.7㎝…오전 11∼12시 대부분 그칠 듯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새벽녘 내린 눈에 차도, 사람도 '슬금슬금'…"도로 결빙 주의"

      13일 새벽녘부터 내린 눈으로 서울 시내 도로 곳곳에서는 차들이 평소보다 속도를 줄여야만 했다.지상 주차장에 차를 놔둔 시민들은 출발 전 차 위에 소복이 쌓인 눈을 털고서야 길을 나섰다.예상과는 달리 많은 눈이 내리...

    2. 2

      실시간 교통정보…출근길 중부지방 '눈'

      실시간 교통정보출근길 중부지방 '눈' 예보13일 전국은 대체로 흐리고 일부 지역은 오후까지 눈이 내리겠다.남부 지방도 가끔 구름이 많이 끼겠고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다.이날 오후까지 지역별 예상 적설량...

    3. 3

      중부지방에 출근길 집중 강설…눈 그치면 찬바람 '쌩쌩'

      13일은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중부(강원 동해안 제외)와 전라 동부 내륙, 경북 북부 내륙에는 오후까지 눈이 내리겠다.그 밖의 남부 지방은 가끔 구름이 많이 끼겠고 산발적으로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다.이날 오후까지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