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글로벌 가구기업 이케아, 동부산 엔터테인먼트 쇼핑몰 건립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총 2천억원 투자…12일 착공해 2020년 초 개장
    500명 이상 채용, 오시리아 관광단지 활성화 기대
    글로벌 가구기업 이케아, 동부산 엔터테인먼트 쇼핑몰 건립
    글로벌 가구업체인 이케아가 12일 부산 기장군 오시리아 관광단지에서 동부산점 착공식을 개최한다.

    오시리아 관광단지 4만여㎡에 지하 1층, 지상 4층 규모로 들어서는 이케아 동부산점은 가구와 인테리어 소품, 생활용품 등 홈퍼니싱 제품을 판매하는 엔터테인먼트 쇼핑몰로 꾸며진다.

    이케아 코리아는 땅 매입대금 600억원을 포함해 총 2천여억원을 투자한다.

    부산도시공사의 도입시설 변경에 따라 애초 예정됐던 레지던스는 주차장으로 용도 변경됐다.

    이케아는 내년 말 공사를 마무리하고 2020년 초부터 영업을 시작할 예정이다.

    이케아 동부산점은 지난해 부산시와 맺은 협약에 따라 부산에 현지법인을 두고 지역은행인 BNK부산은행을 금융 파트너로 정했다.

    또 지역주민 500명 이상을 고용하고 중소상공인과 상생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기로 했다.

    부산시는 이케아 동부산점이 앞으로 오시리아 관광단지에서 개장할 테마파크, 아쿠아월드, 리조트 등과 함께 관광산업 활성화에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했다.

    시 관계자는 "이케아 동부산점은 오시리아 관광단지 활성화는 물론 지역 상권 발전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며 "이케아가 지역 업체를 이용하고 지역 중소상공인과 상생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안드레 슈미트갈 이케아코리아 대표는 "이케아 동부산점은 더 낮은 가격과 편리함으로 부산과 경남지역에서 홈퍼니싱에 대한 열정을 주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케아는 50개국에서 점포 422곳을 운영하는 글로벌 홈퍼니싱 회사다.

    국내에는 2014년 광명점을 시작으로 고양점, 기흥점 등 수도권을 중심으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글로벌 가구기업 이케아, 동부산 엔터테인먼트 쇼핑몰 건립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크리스마스를 짜릿하게'…원주 출렁다리 야간 개장

      전국적인 관광 명소로 떠오른 강원 원주 간현관광지 내 소금산 출렁다리가 연말을 맞아 야간에도 문을 연다.원주시는 성탄절이 포함된 22일부터 25일까지 4일간 오후 6시부터 9시까지 출렁다리 통행을 허용한다고 12일 ...

    2. 2

      윤장현, "불공정 조사" 주장하며 검찰 조서 날인 거부

      채용 청탁 인정·선거법 위반 혐의 부인윤장현 전 광주시장이 권양숙 여사 사칭 사기 사건과 관련, 이틀간 27시간의 강도 높은 검찰 조사를 받았다.윤 전 시장은 12일 새벽 광주지검의 2차 소환조사를 마치...

    3. 3

      수도 명의변경·자동납부 신청을 한 번에…서울시 통합서비스

      14일 민원처리시스템 개편…즉시처리 기능 확대·카카오 알림톡 개시서울 시내에서 이사하고 난 후 제각각 신청해야 했던 수도 명의변경, 자동납부 등 상수도 관련 주요 민원 서비스가 14일부터 통...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