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제주 올겨울 들어 가장 추워…산지엔 대설특보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제주 올겨울 들어 가장 추워…산지엔 대설특보
    산지에 대설특보가 발효 중인 제주는 8일 올겨울 들어 가장 낮은 기온을 기록하며 동장군이 맹위를 떨쳤다.

    제주지방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오전 7시 현재 아침 최저기온은 제주 2.6도, 성산 1.8도, 고산 2.4도, 서귀포 1.3도 등으로 도내 대부분 지점에서 올겨울 들어 가장 낮은 기온을 보였다.

    산지는 어리목 4.0㎝, 산천단 0.3㎝ 등의 적설량을 기록하고 있다.

    제주 해안에도 눈과 비가 섞여 내리는 곳이 있으며 중산간 이상 지역에는 많은 눈이 내려 쌓이고 있다.

    기상청은 북서쪽에서 유입된 찬 공기의 영향으로 낮 기온이 평년보다 낮겠고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기온이 더욱 낮아질 것으로 예보했다.

    기상청 관계자는 "건강관리와 농·축산물 관리, 각종 화재 예방에 유의해야 하고 특히 중산간 이상에는 눈길에 의한 교통안전에 각별히 조심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경기지역 올겨울 최강 한파…연천 영하 15.4도

      경기도는 8일 연천지역 기온이 영하 15.4도까지 떨어지는 등 동장군이 기승을 부렸다.경기지역 대부분에 한파 특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특히 동두천, 연천, 포천, 가평, 양주, 파주 등 경기북부 6개 시·...

    2. 2

      강한 바람에 서울 체감온도 -19도…"주말 내내 추워요"

      토요일인 8일 서울의 체감온도가 영하 19도까지 내려가는 등 매서운 추위가 이어지는 가운데 전라 서해안과 제주도 등 일부 지역에는 눈이 내리는 곳이 있겠다.중부 내륙과 경북 북부에는 한파특보가 발효 중이다.바람도 강...

    3. 3

      [날씨] 내일도 한파·강풍…충남·전라·제주 '많은 눈'

      토요일인 8일도 전국에 한파가 이어지겠다.기상청은 "주말 내내 한파가 예상된다"면서 "바람이 강해 체감온도는 더욱 낮아지겠다"고 내다봤다.건강 관리에 신경을 써야 하고, 농·축산물이나 수도관에 피해가 없...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