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옥천·고성·삼척 등 마을정비형 공공주택사업지 9곳 선정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옥천·고성·삼척 등 마을정비형 공공주택사업지 9곳 선정
    국토교통부는 마을정비형 공공주택사업 대상지로 충북 옥천, 강원 고성 등 총 9곳을 선정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에 선정된 사업지는 충북 옥천 100호, 강원 고성 100호, 삼척 120호 등 9개 지구에 1,015가구 규모입니다.

    마을정비형 공공주택사업은 지역 수요에 적합한 임대주택을 공급하고 주변 근린재생을 시행하는 사업입니다.

    국토부는 지난 5월 지자체 설명회 개최 후 13개 지자체의 제안서를 받고, 현장실사를 거쳐 최종 선정했습니다.

    사업지를 살펴보면 강원 고성군 사업 대상지는 납북접경지역으로 개발과 정비에서 소외됐던 지역입니다.

    강원 삼척시 사업 대상지 역시 1976년부터 광산노동자가 거주해온 곳으로 주변지역 정비가 필요했습니다.

    선정된 지자체들은 한국토지주택공사(LH)와 사업 추진에 필요한 구체적인 사항을 담은 협약을 연말까지 체결합니다.

    이후 내년에 공공주택건설 사업계획 승인 등 관련 인허가 절차에 돌입한다는 방침입니다.

    이병훈 국토부 공공주택총괄과장은 "올해부터는 문화·복지·여가활동 관련 시설이 부족한 농어촌 지역 주민들을 위해 커뮤니티 공간을 확대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이지효기자 jhlee@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한경 '지속가능 미래 조명' 기후환경언론인상

      오상헌 한국경제신문 산업부장(오른쪽)이 30일 넷제로2050기후재단(이사장 장대식·왼쪽)이 주최한 국제 기후 포럼에서 ‘2025년 기후환경언론인상’을 받았다. 재단은 “지...

    2. 2

      [모십니다] 2025 ESG 경영혁신 포럼

      한경미디어그룹과 한경매거진&북이 11월 11일 ‘2025 ESG 경영혁신 포럼’을 한국경제신문사 18층 다산홀에서 개최합니다. 포럼 주제는 ‘이재명 정부의 기후에너지 정책과 기업의 대...

    3. 3

      '생글생글' 내달부터 우편으로 배송합니다

      한국경제신문은 청소년의 경제 지식을 함양하고 문해력, 생각하고 글 쓰는 힘을 키워주기 위해 청소년 경제 전문지 ‘생글생글’을 발간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는 한경을 구독하는 독자가 추가로 &lsq...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