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2018 산업지능 컨퍼런스, 혁신성장을 위한 '산업지능' 구현 방안 논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가치창출·제조혁신·미래에너지사회 분과로 12월7일 코엑스서 열려
    2018 산업지능 컨퍼런스, 혁신성장을 위한 '산업지능' 구현 방안 논의
    산업지능(AI)는 삼성전자, 포스코, KT 등 국내 굴지기업들은 물론이고 구글, 애플, 페이스북, 아마존 등 글로벌 정보통신기술(ICT) 업체가 주목하는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핵심 기술이다.

    산업지능이란 가치 창출, 생산성 향상 및 새로운 통찰력 발견 등을 통해 주력산업의 고도화와 신산업 육성을 목표로 하는 인공지능 기술의 산업영역 적용을 의미한다.

    글로벌 맥킨지 조사결과에 따르면, 전세계 GDP는 AI로 인해 연평균 1.2% 추가 성장(총 13조 달러)해 19세기 증기기관 혁명(0.3%), 20세기 기계화 혁명(0.4%), 2000년대 IT혁명(0.6%)보다 더 큰 파급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예측했을 정도로, AI 기술 활용은 엄청난 파급효과를 예고하고 있다.

    정부차원에서도 AI의 중요성을 인지하고, 올해 12월까지 민관과 합동으로 5개년 로드맵을 수립하고, 2019년 예산을 대폭 확대하는 등 본격적인 지원에 돌입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에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R&D전략기획단이 주관하는 ‘2018 산업지능(AI for Industries) 컨퍼런스’가 ‘산업통상자원부의 R&D성과를 국민과 함께 공유하는 2018 대한민국 산업기술 R&D대전(12월 5일(수)~7일(금))’의 일환으로 오는 12월7일(금) 오전 10시 서울 코엑스 B홀에서 개최되어 주목된다.

    혁신성장을 위한 ‘산업지능’ 구현 전략 논의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2018 산업지능 컨퍼런스’는, ‘산업지능’의 중요성과 인공지능 기술의 산업적용 확산을 위해 국내외 현황(수준) 및 구현 사례를 공유하고, 데이터 기반 신산업 인프라 조성을 통한 ‘산업지능’ 구현 전략에 대한 논의가 진행된다.

    컨퍼런스는 세부적으로 가치 창출 분과, 제조 혁신 분과, 미래에너지사회 분과 등 3가지 분과로 진행된다.

    가치 창출 분과는 인공지능 활용을 통한 산업전반에서의 새로운 가치 창출을, 제조 혁신 분과에서는 Digital Transformation을 통한 제조업의 진화를 주제로 논의된다. 또 미래에너지사회 분과에서는 인공지능과 함께 변화하는 미래에너지 사회에 대한 컨퍼런스가 이어진다.

    AI에 대한 산업계의 높은 관심을 반영하듯 이근배 삼성전자 AI총괄센터장을 비롯해 포스코, KT 등 주요 인사들이 이미 참석을 확정 지었다.

    한편, ‘2018 산업지능 컨퍼런스’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사전등록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권유화 한경닷컴 기자 kyh1117@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현대그룹, 18∼19일 남북 공동 금강산관광 20주년 행사 개최

      금강산에서 현대그룹-北 조선아시아태평양평화위원회 공동 주최현정은 회장, 올해 들어 3번째 방북현대그룹이 오는 18일 금강산 현지에서 금강산관광 20주년 기념행사를 남북공동으로 추진한다고 5일 밝혔다.현대그룹은 북측 ...

    2. 2

      삼성 불법파견 은폐의혹 정현옥 前차관 구속심사 출석…묵묵부답

      권혁태 전 서울노동청장도 심사…불법 확인하고도 무마 지시 혐의삼성전자서비스의 불법파견 사실을 은폐한 의혹에 연루된 정현옥 전 고용노동부 차관 등 노동부 전·현직 고위간부의 구속 여부가 이르면...

    3. 3

      티몬, 경력 MD 대규모 공채키로

      오는 16일까지 'MD 특공대' 공채 서류 접수12월까지 '카테고리별 MD' 수시 채용도 병행국내 대표 모바일커머스 티몬(대표 이재후)이 경력 상품기획자(MD)를 대규모로 공개 채용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