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금감원 금융꿀팁 100건 제공…누적 조회수 812만건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금융감독원은 실용적인 금융정보를 쉽게 전하는 '금융꿀팁'을 총 100건 제공했으며 누적 조회 수만 812만 건에 이른다고 31일 밝혔다.

    금융꿀팁을 분야별로 보면 보험업권이 32건으로 가장 많았고, 은행(12건), 여신전문(7건), 금융투자(13건), 서민 불법금융(11건) 등이었다.

    유형별로는 금융거래 등 서비스 관련 정보제공이 46건이고, 불법금융 피해예방(13건), 소비자 유의사항(12건) 등 순이었다.

    상품별로는 자동차보험이 11건으로 최다이고, 신용카드 6건, 예·적금, 대출, 실손의료보험 각 4건이었다.

    금융꿀팁은 처음 나온 2016년 8월부터 누적 조회수 812만 건을 기록했다.

    금감원 사이트에서 직접 조회한 건수가 241만 건이었고 네이버 등 외부사이트에서 조회한 건수가 571만 건이었다.

    보험 관련 금융꿀팁 조회 건수가 404만 건으로 가장 많았고 은행(118만 건), 소비자정보(91만 건) 순이었다.

    조회수가 가장 많은 자료는 지난해 3월 31일에 발표한 '교통사고 시 자동차보험 활용 노하우'로 총 102만3천917건을 기록했다.

    금감원은 앞으로도 소비자에게 필요한 정보를 발굴해 금융꿀팁으로 제공하고, 금감원 포털 '파인' 내 금융꿀팁 메뉴에 소비자 의견을 수렴할 수 있는 '의견란'도 신설할 계획이다.

    그간 발표된 금융꿀팁은 카드뉴스로 발간하기로 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금감원, ELS 판매 미스터리쇼핑 해보니…은행 5곳·증권 1곳 '낙제점'

      금융당국이 주가연계증권(ELS) 등 파생결합증권 판매 실태를 점검하기 위해 미스터리쇼핑(암행감찰)을 한 결과 신한·KEB하나·농협·한국SC·경남은행과 유진투자증권이 ...

    2. 2

      금감원, 보험설계사 연루 보험사기 근절 교육

      금융감독원은 손해보험협회 및 생명보험협회, 보험대리점협회와 공동으로 보험설계사 연루 보험사기 유발행위를 근절하기 위한 교육을 강화한다고 30일 밝혔다.보험업계는 향후 설계사가 연루된 주요 보험사기 유발 행위 근절을 ...

    3. 3

      증선위, 31일 삼성바이오 분식회계 논란 재감리

      증권선물위원회가 오는 31일 정례회의에서 삼성바이오로직스 분식회계 혐의를 상정해 논의한다.증선위는 지난 7월 삼성바이오로직스의 자회사 삼성바이오에피스에 대한 가치평가와 관련된 금융감독원의 지적 사항이 미흡하다고 판단...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