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글로벌 금융투자센터] `스테이트 스트리트` 포트폴리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국경제TV 글로벌금융투자센터 입니다. 투자대가와 글로벌 IB가 투자하고 있는 업종과 종목에 대해 분석해드리는 시간 마련했는데요, 오늘은 스테이트 스트리트 코퍼레이션 포트폴리오 알아보겠습니다.

    <기업정보>

    먼저, 스테이트 스트이트는 1792년에 설립 됐구요, 세계에서 두 번째로 오래된 은행 지주회사 입니다. 현재 자산 총액은 1조 2천억 달러구요 2분기 수익률은 8.08%, 지난 1년간 수익률도 17%대로 시장 대비 좋은 성적을 냈습니다.

    <업종별>

    먼저, 대부분이 그러했듯이 금융과 기술 헬스케어가 주를 이루고 있는데요, 금융업종은 17%, 기술은 16% 헬스케어 섹터는 12.7% 비중입니다. 또, 산업재와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임의 소비재 업종은 9%대로 구성 됐구요, 에너지와 필수소비재 섹터는 6%대 입니다. 다음 유틸리티와 부동산 소재업종은 3%대로 소량의 지분 차지했습니다. 이어서, 종목별 구성도 확인 해보겠습니다.

    <종목별>

    먼저 1위는 애플입니다. 보유비중 3% 가깝게 구성됐구요, 1년간 25.56% 상승했습니다. 다음은 시총 2위 기업 마이크로 소프트 입니다. 현재 2.39% 비중으로 1년 등락율 24.85% 올랐습니다. 3위는 아마존인데요, 보유비중 2.16%구요, 1년간 39.23% 플러스 됐습니다. 이어서 존슨앤 존슨즈 4위에 올랐습니다. 현재 1.44% 비중으로 1년간 1.33% 마이너스 흐름입니다. 다음 5위 정유업체 엑손모빌입니다. 보유비중 1.44%구요, 1년 등락율 7.56% 내려갔습니다.

    6위에는 제이피모건 체이스가 올랐습니다. 1.11% 비중이구요, 1년간 4.21% 상승했습니다. 다음 7위는 페이스북 인데요, 비중은 1%대로 이슈가 많았던 만큼, 1년 등락율 21.09% 내림세 보였습니다. 다음8위는 버크셔 해서웨이 입니다. 보유비중 1.23%구요, 1년간 7.01% 올라갔습니다. 이어서, 쉐브론 9위에 올랐습니다. 1.21% 비중이구요, 1년간 6.01% 하락했습니다. 마지막 10위는 군수업체 록히드 마틴입니다. 보유비중 1.12%로 1년간 6.97% 떨어졌습니다.

    허정민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한경 '지속가능 미래 조명' 기후환경언론인상

      오상헌 한국경제신문 산업부장(오른쪽)이 30일 넷제로2050기후재단(이사장 장대식·왼쪽)이 주최한 국제 기후 포럼에서 ‘2025년 기후환경언론인상’을 받았다. 재단은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해 국민 인식 변화를 이끌어내는 등 기후 환경 저널리즘 발전에 노력했다”고 수상 이유를 설명했다.이날 ‘전환의 기로에서: 글로벌 기술, 협력, 정책 이행으로 여는 지속 가능한 미래’를 주제로 열린 포럼에선 기후기술을 중심으로 정책 이행력 강화와 글로벌 협력 확대 방안이 논의됐다.반기문 전 유엔 사무총장은 기조연설에서 “정부와 업계 모두 발상의 전환을 통해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해야 한다”고 말했다.김채연 기자

    2. 2

      [모십니다] 2025 ESG 경영혁신 포럼

      한경미디어그룹과 한경매거진&북이 11월 11일 ‘2025 ESG 경영혁신 포럼’을 한국경제신문사 18층 다산홀에서 개최합니다. 포럼 주제는 ‘이재명 정부의 기후에너지 정책과 기업의 대응 전략’입니다.이창훈 서울대 환경대학원 특임교수(전 한국환경연구원장)가 ‘이재명 정부의 기후에너지 정책의 변화’를 주제로 기조 발제를 합니다. 또 김효은 글로벌인더스트리허브 대표(전 외교부 기후변화대사)가 ‘트럼프 시대, 탄소중립 국제 동향과 과제’, 김성우 김앤장 환경에너지연구소장이 ‘글로벌 기후정책 변화에 따른 기업의 시사점’을 주제로 발표합니다.이어 하지원 탄소중립녹색성장위원회 위원(에코나우 대표)의 사회로 오일영 기후에너지환경부 기후에너지정책관, 조영준 대한상공회의소 지속가능경영원장, 이한경 에코앤파트너스 대표, 고윤주 LG화학 최고지속가능전략책임자가 기업의 대응전략에 관해 토론할 예정입니다.●일시: 11월 11일(화) 오후 2시~5시20분●장소: 한국경제신문사 다산홀(18층)●참가 등록(무료): hankyung.com/esg/forum주최: 한경미디어그룹 한경매거진&북

    3. 3

      '생글생글' 내달부터 우편으로 배송합니다

      한국경제신문은 청소년의 경제 지식을 함양하고 문해력, 생각하고 글 쓰는 힘을 키워주기 위해 청소년 경제 전문지 ‘생글생글’을 발간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는 한경을 구독하는 독자가 추가로 ‘생글생글’을 신청하면 매주 본지와 함께 무료 배달했습니다. 하지만 지국에서 일간지(한경)와 주간지(생글생글)를 함께 배달하는 과정에서 누락하는 사례가 있었습니다.이에 ‘생글생글’ 배달을 11월 첫째 주 발행호(제917호)부터 우편 발송 방식으로 바꿉니다. 비용이 들더라도 독자 여러분께 정확하고 안정적으로 전달하는 게 더 중요하다고 판단해서입니다. 아울러 ‘생글생글’은 앞으로 본사 자동이체로 구독료를 납부하는 독자에게 우선 제공할 예정입니다. 독자 여러분의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자동이체 전환 문의(1577-5454)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