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방사청, 로켓발사기 장착 선회링 등 부품 3종 국산화 성공 발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방사청, 로켓발사기 장착 선회링 등 부품 3종 국산화 성공 발표
    방위사업청은 그간 수입해온 부품 3종을 국내 개발 성공에 따라 군수품으로 표준화(국방규격화)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들 부품은 로켓 발사기에 장착되는 특수정밀 선회링(원진엠엔티), 함정용 탐색 레이더 증폭 조립체(유텔), 다목적 전술차량에 장착되는 냉각수 순환펌프 케이스(창원기술정공) 등이다.

    선회링은 로켓 발사기의 회전과 무게를 지지하는 부품으로 국외에서 수출통제 품목으로 지정되어 있다.

    차후 유도탄 개발 때 국내 기업에서 신속히 조달할 수 있게 됐다.

    방사청은 "개발품의 가격이 수입품보다 22%가량 저렴해 앞으로 5년간 6억 원의 예산 절감과 22억 원 규모의 수입대체 효과도 기대된다"고 밝혔다.

    함정용 탐색 레이더 증폭 조립체는 광대역 주파수 성능을 구현하는 부품으로 미군의 군사 규격을 충족한 것으로 평가됐다.

    가격도 수입품보다 20% 이상 저렴해 20억 원의 수입 대체 효과가 있을 것으로 방사청은 내다봤다.

    방사청은 "다목적 전술차량에 장착되는 냉각수 순환펌프 케이스도 국산화되어 국내 기업에서 안정적으로 조달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왕정홍 "최고 무기체계, 투명·합리적 사업관리 거쳐야 가능"

      방사청장 취임식…"소통하지 않는 방위사업, 국민 의심·반발 야기"왕정홍 신임 방위사업청장은 31일 "최고의 무기체계는 투명하고 합리적인 사업관리를 거쳐야 가능하다"고 밝혔다.왕 청장은 이날 ...

    2. 2

      방사청장 교체… 왕정홍 감사원 사무총장, 후임 내정된듯

      신임 방위사업청장에 왕정홍 감사원 사무총장(60)이 내정된 것으로 30일 전해졌다.정부의 한 소식통은 "전제국 현 방사청장의 후임으로 왕 사무총장이 내정된 것으로 안다"며 "오늘 오후 개각 인사와 함께 방사청장 교체...

    3. 3

      방사청 물자계약팀장에 윤도식 씨

      방위사업청 물자계약팀장에 조달·계약분야 민간전문가인 윤도식 The P 컨설팅 대표(사진)가 임용됐다. 방사청 물자계약팀장은 방위산업 관련 일반물자(피복·제화·개인 장구류 등) 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