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라인, KEB하나은행 인도네시아 법인 지분 20% 인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라인의 금융 자회사 라인파이낸셜아시아는 KEB하나은행의 인도네시아 현지법인 'KEB하나은행 인도네시아' 지분 20%를 인수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로써 라인파이낸셜아시아는 KEB하나은행 인도네시아의 2대 주주가 됐다.

    양측은 이번 투자가 마무리되는 내년부터 예금과 소액대출, 송금결제서비스 등 디지털 금융 서비스를 본격화할 계획이다.

    황인준 라인파이낸셜아시아 최고경영자(CEO)는 "하나은행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현지 사용자들이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디지털 뱅킹서비스를 시작으로 향후 인도네시아에서 다양한 핀테크 사업영역을 개척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하나금융그룹 김정태 회장은 "라인의 앞선 디지털기술과 하나은행 리테일금융의 결합은 신남방정책 핵심지역인 인도네시아의 새로운 금융모델로서 미래 은행산업 혁신에 새바람을 일으키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라인, KEB하나은행 인도네시아 법인 지분 20% 인수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KEB하나은행, 부동산 투어 세미나 개최

      KEB하나은행은 25일 지난 24일부터 이틀간 '제6회 부동산 투어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부동산 투어(投:語, Tour) 세미나'는 10여 명의 KEB하나은행 부동산 전문가와 프...

    2. 2

      서울시 區금고 쟁탈전…신한銀 '약진' 우리銀 '선방'

      서울시에 이어 25개 구청의 금고은행 쟁탈전에서 은행들의 희비가 엇갈리고 있다. 그간 시장을 독점해 온 우리은행은 체면치레를 했지만 신한은행이 약진하고 국민은행은 처음으로 입성에 성공했다.24일 금융계에 따르면 서울...

    3. 3

      KEB하나은행 "글로벌파이낸스지 선정 '한국 최우수 수탁銀'"

      KEB하나은행은 미국 금융·경제 전문지인 '글로벌파이낸스'로부터 '대한민국 최우수 수탁은행'으로 선정됐다고 24일 밝혔다.글로벌파이낸스지는 호주 시드니 컨벤션 센터에서 개최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