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화상영어 (주)브이아이피키드, 2018 국제로봇콘테스트 후원
글로벌 영어 교육 기업 VIPKID ((주)브이아이피키드)는 지난 10월 11일(목)부터 13일(토)까지 3일간 부산 사직실내체육관보조경기장A에서 열린 2018년 STEAM CUP `2018 국제로봇콘테스트`에 공식 후원사로 참여했다고 밝혔다.

`2018 국제로봇콘테스트`는 `인간과 로봇의 공존`을 주제로 초·중·고 대학생 및 일반인까지 폭넓은 연령층이 참여했다. 국내 최대 로봇 종합 경진대회로 본선에서는 한국을 비롯해 일본, 중국, 필리핀 등 총 9개국에서 약 2,700명이 참가해 각자의 우수한 기량을 겨뤘다.

올해 국제로봇콘테스트는 ◆STEAM CUP ◆로봇창의대회 ◆휴머노이드 로봇 스포츠 ◆서울테크 지능로봇 경진대회 ◆국제로봇올림피아드 ◆창작로봇경진대회 ◆로봇윤리토론대회 등 조종을 비롯하여 코딩이 필수적인 지능형 부분 종목과 인간과 로봇의 공존에 관련된 심도 있는 이야기를 주제로 하는 대회들이 진행됐다.

브이아이피키드는 6만 여명의 100% 북미권 원어민 교사와 63개 국가와 지역에서 50만명 이상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는 글로벌 교육 브랜드로, 5~12세를 어린이전문 대상으로 1:1 화상영어 서비스를 제공한다. 설립 4년 만에 미국 IT 전문매체인 `패스트컴퍼니`가 꼽은 전 세계 혁신기업 톱50에 이름을 올렸다.

브이아이피키드는 글로벌 교육 기업으로서 지난 9월과 이번 대회까지 후원을 통해 영어 교육뿐 아니라 미래 과학자와 창의인재양성에도 후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VIPKID 코리아 박은영 지사장은 "로보티즈와 함께 한국의 미래 과학자와 창의 인재에게 아낌없는 지원을 통해 우리나라의 글로벌 인재 양성에 힘쓸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