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이마트, 3분기 실적 예상보다 긍정적" - 한화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화투자증권은 4일 이마트에 대해 "올 3분기 영업실적은 예상보다 긍정적일 것"이라며 "이익은 내년부터 본격적으로 늘어날 것"으로 내다봤다. 투자의견은 '매수', 목표주가는 30만원으로 유지됐다.

    이 증권사 남성현 연구원은 "이마트 3분기 실적은 지난번 예상했던 수치보다 긍정적일 것"이라며 "추석효과로 인한 집객력 상승과 선물세트 수요 증가에 따른 이익기여도 확대 그리고 고객분산효과(9월21, 22일 고객 집중)로 인해 3분기 기존점 성장률은 예상 대비 높은 3~4% 수준에 달할 것"으로 전망했다.

    이어 "게다가 트레이더스 기존점 성장률도 킨텐스 기저효과 마무리로 빠르게 회복되고 있다"면서 "3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4조4742억원과 2073억원으로 전년 동기보다 4.4%와 13.5% 증가할 것"이라고 분석했다.

    내년 상반기부터 실적 성장이 본격화될 것이란 전망이다.

    남 연구원은 "트레이더스 기존 점포의 높은 성장세에 따른 이익 기여도 증가와 할인점 영업시간 기저 감소로 인한 효과가 나타날 것"이라며 "주요 자회사인 이마트 24와 스타필드 성장 역시 가능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이라고 판단했다.

    특히 트레이더스의 성장이 기대되고 있다는 것. 그는 "구조적인 트래픽 증가로 인해 기존점 성장률이 재차 확대되고 있는 데다 킨텍스점 잠식효과가 감소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강조했다.

    정현영 한경닷컴 기자 jhy@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페달렉 전기자전거 최저가 할인

      이마트가 코리아세일페스타 기간을 맞아 전기자전거 ‘페달렉’ 시리즈를 역대 최저가에 1일 내놨다. 최초 출시가 89만원의 ‘히든3’ 모델은 39만원, 109만원짜리 &lsqu...

    2. 2

      이마트 미국 진출… 정용진, 청사진 내놨다

      신세계그룹이 내년 하반기 미국 로스앤젤레스(LA) 다운타운에 프리미엄 슈퍼마켓인 PK마켓 미국 1호점을 연다.신세계 이마트는 애틀러스캐피털그룹과 LA 사우스올리브스트리트 712 주얼리디스트릭트에 있는 복합상업건물(사...

    3. 3

      [Hot Stock] 이마트

      28일 유가증권시장에서 1만500원(5.33%) 오른 20만7500원에 장을 마쳤다. 박종대 하나금융투자 연구원은 “내년엔 이마트몰이 흑자 전환하는 등 전체 영업이익이 올해보다 18% 늘어난 6740억원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