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오거돈 부산시장, 남측 공동대표단장으로 4일 평양 방문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오거돈 부산시장이 4일부터 6일까지 북한 평양에서 열리는 '10·4 11주년 민족통일대회'에 남측 방북단 공동대표단장 자격으로 참가한다.

    공동대표단장은 오 시장을 비롯해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 조명균 통일부 장관, 원혜영 국회의원, 지은희 정의기억연대 전 이사장 등 5명이다.

    오 시장은 지자체를, 이 대표와 지 전 이사장은 민간을, 조 장관은 정부를, 원 의원은 국회를 대표해 공동대표단장을 맡았다.
    오거돈 부산시장, 남측 공동대표단장으로 4일 평양 방문
    오 시장은 해양수산부 장관이었던 2006년 남북 해운 수송망 구축, 남북 공동 어로와 수산협력, 원양어업 쿼터 남북 공동 사용 등을 제안하는 등 남북교류협력사업을 추진한 경험이 있다.

    오 시장은 이번 북한 방문과 관련해 "유라시아 관문도시 부산이 새로운 한반도 평화번영의 시대를 선도하고 기여할 길을 찾겠다"고 말했다.

    부산시는 남북 관계 개선과 한반도 평화시대를 선도해 나가기 위해 부산발 유럽행 유라시아 철도운행, 남·북한과 중국, 러시아를 잇는 육·해상 복합물류 루트 활성화, 항만·조선 분야 남북협력 네트워크 구축 등 5개 분야 35개 사업의 남북 상생 교류협력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중국, 8월 북한에 정제유 2700t 제공…7월 반입량의 3배"

      중국은 지난 8월 약 2천700여t의 정제유를 북한에 제공했고, 이는 7월 반입량의 3배에 달한다고 미국의 소리(VOA) 방송이 3일 유엔 안보리 대북제재위원회를 인용해 보도했다.유엔 안보리 대북제재위원회에 따르면 ...

    2. 2

      美국무부, 상응조치 질문에 "한미일, 일치된 대북 대응 약속"

      미국 국무부는 북한에 대한 상응 조치에 대해 한미일 3국의 일치된 대북 대응을 강조했다고 미국의 소리(VOA) 방송이 3일 보도했다.미 국무부 관계자는 2일(현지시간) "북핵 신고 전까지는 미국이 북한에 상응하는 조...

    3. 3

      "北 통치구조 여전히 최악…언론자유·부패통제 등 최하위"

      북한의 통치구조가 최악 수준에서 큰 변화가 없다고 미국 자유아시아방송(RFA)이 세계은행(WB) 자료를 인용해 2일 보도했다.보도에 따르면 세계은행은 30여개 국제기구와 감시단체가 세계 230개국의 정부 통치와 법치...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