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문대통령 美방문 동행기자단 프레스센터에도 차례상 차려져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문대통령 美방문 동행기자단 프레스센터에도 차례상 차려져
    제73차 유엔총회 참석차 미국 뉴욕을 방문 중인 문재인 대통령과 동행한 기자들을 위한 프레스센터에도 추석 차례상이 차려졌다.

    청와대 춘추관은 24일 오전(현지시간) 숙소 호텔 지하 1층에 차려진 기자실 옆 휴게실에 차례상을 차려놓고 미국에서 추석을 맞은 기자들이 차례를 지낼 수 있게 했다.

    춘추관 직원들과 기자들은 대추와 밤, 배, 사과, 약과, 송편 등을 올려 마련된 차례상 덕에 어렴풋이나마 추석 분위기를 느낄 수 있었다.

    이들은 제삿술 병에 소주를 채워 술과 함께 절을 올리면서 실제로 차례를 지내기도 했다.

    차례상을 마련하는 데 드는 비용은 기자들이 갹출한 것으로 알려졌다.

    청와대 관계자는 "추석 연휴를 통째로 반납하고 유엔총회와 한미정상회담을 수행하고 취재하는 직원들과 기자들을 위해 차례상을 차렸다"면서 "조상께 예를 다하고자 하는 마음을 담았다"고 설명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2. 2

      상어고기, 홍어찜, 카스텔라까지… 지역별 차례상도 제각각

      특산물 활용 음식이 주류, 애플망고 등 수입 열대과일도 상 위로제주에서는 차례상에 카스텔라나 롤케이크 등 빵을 올리는 것이 이상한 일이 아니다.차례상이 현대화되고 제사상에 치킨이나 커피 등 고인이 좋아하던 음식을 올...

    3. 3

      문대통령, 트럼프 주최 '마약문제 행동촉구' 행사 참석

      국제협약 이행·국제기구 지지·국내 행동전략 도입 등 결의문 채택제73차 유엔총회 참석차 미국 뉴욕을 방문 중인 문재인 대통령은 24일 오전(현지시각) 유엔본부 신탁통치이사회에서 도널드 트럼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