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평양정상회담 D-1》 “경협주 상승 피크 모멘텀 놓치지 말 것!”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10~11월 남북경협주 상승 피크 예상. 시세 크게 낼 종목 빨리 잡아라!

    ★ ”급등 시세 내줄 납북경협 수혜주를 찾아라!”

    3차 남북정상회담 준비 위해 선발대가 평양 도착했습니다.
    이번 회담은 경제계 인사를 비롯한 총수급이 참석한 가운데 남북경협 전반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오는 10월에 이어 11월은 남북경협주 움직임이 피크가 될 것이라는 전망에 따라 투자자들은 현명하게 준비를 해야 한다는 판단이다.

    하지만 대장주는 이미 많이 올라 매수가 쉽지 않은 상황.
    많은 투자자들이 아직 시세가 나지 않아 실질적인 큰 수익이 가능한 경협 수혜주를 찾고있다.

    남북 경협 섹터 전문가가 따로 있다!

    대북 경협주에 핵심 주목하는 전문가가 있다.
    현재 수급을 몰고올 수 있는 재료를 여러차례 가질수 있는 종목군은 경협주 밖엔 없다고판단하기 때문이다.

    현 시장에서는 종목을 많이 보유한다는 것이 수익률에 도움이 되지 않기 때문에 종목수를 압축하고 개별주에서 상승 탄력을 받을수 있는 재료가 있는 종목을 선별적으로 배팅하는 것이 유리하다고 판단하기 때문이다.

    야손 전문가는 아직 시세가 분출되지 않은 경협주를 강력하게 추천하고 있다.
    지금 가능성이 높은 경협주를 찾고 계신 분들이라면 야손 전문가가 말하는 경협주의 꽃이 무슨 종목인지 주목해 보시기 바란다.

    ★ ”남북 경협 섹터 전문가가 추천하는 “제대로 갈 종목 확인해라!”


    《평양정상회담 D-1》 “경협주 상승 피크 모멘텀 놓치지 말 것!”


    야손 전문가의 투자성향
    첫째, 철저하게 바닥권에서 상승초읽기 전환하는 종목
    둘째, 시장핫이슈 종목으로 매매(시장이 관심두지 않는 종목은 실적이 좋아도 상승하기 어려움)하되, 수급과 실적을 겸비한 안정적인 종목
    셋째, 초대형주는 야손과는 맞지 않습니다. 탄력성이 좋은 우수한 중소형주로 선정합니다.
    넷째, 재무가치, 실적, 펀드멘털은 기본이며, 수급 차트에 입각해서 종목을 선정합니다.
    다섯째, 포트폴리오는 3~4종목이 넘지 않아야 합니다.
    끝으로 버는 것 보다 잃지 않는 매매가 중요합니다. 백화점식 포트는 잃지 않는 매매를 하기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야손 전문가의 포트폴리오 구성
    - 단기 스윙종목 (1~2주 선호) 2~3종목 구성 (월간 평균) ※ 매매기간은 유동적입니다.
    - 개별주 장세에서는 개별주들의 단기 투자도 병행 (현시장에 대입해 본다면 대북주 1~2종목)
    - 비중은 현금 20%, 종목 80%투입 (종목당 비중 20~40%) * 반드시 저점분할 매수 원칙

    실시간 가치정보 무료서비스 「로얄스톡」
    로얄스톡에서는 매일 장 시작 전부터 텔레그램 메신저를 통해 주식투자에 꼭 필요한 핵심 고급정보만 모아 속보 형태로 제공하고 있어 투자자들이 투자전략을 세우는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

    ★ 상한가 임박종목이 있다! 정보가 빨라야 잡는다! '로얄스톡' 텔레그램 신청!


    [ 로얄서먼즈 HOT 종목 ]
    보라티알, 시노펙스, 코데즈컴바인, 파워로직스, CJ헬로, 브리지텍, 전파기지국, 레드로버


    [본 글은 투자 참고용으로, 한국경제신문의 의견과 다를 수 있습니다.]

    ADVERTISEMENT

    1. 1

      신영證, 김학균 리서치센터장 선임

      신영증권은 신임 리서치센터장에 김학균 연구위원을 선임했다고 17일 밝혔다.김 센터장은 성균관대학교 경제학과를 졸업한 뒤 미래에셋대우에서 매크로 전략을 총괄하는 투자분석부장을 거쳐 올해 5월 신영증권에 합류했다. 그는...

    2. 2

      글로벌 가상자산 해킹 피해액 '3.9조원'…대부분 '북한' 소행

      올해 전 세계에서 일어난 가상자산(코인) 해킹 피해 금액이 27억달러(약 3조9900억원)에 다다랐다. 이 중 과반수가 북한 소행이라는 분석이 나왔다. 특히 북한은 한 번 공격으로 거액을 노릴 수 있는 중앙화 거래소...

    3. 3

      39만원에 산 주식이…'527% 급등' 개미들 환호 터졌다 [노정동의 어쩌다 투자자]

      올해 39만7000원으로 주식시장을 시작한 효성중공업은 지난달 4일 장중 249만2000원까지 주가가 오르면서 이 기간 상승률만 527%에 달했다. 지난해 9월 장중 주가가 24만원대였다는 점을 감안하면 불과 1년2...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