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준호 시큐센 본부장, 과기부 `ICT 이노베이션 대상 장관` 표창
아이티센그룹 시큐센의 신준호 본부장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추최하는 ‘대한민국 ICT INNOVATION 대상’에서 유공자 부문 장관 표창을 받았습니다.

대한민국 ICT 이노베이션 대상은 ICT융합 우수기업과 유공자에 대해 우수사례 전파 및 ICT 융합에 대한 대국민 인식 제고를 위해 마련된 행사입니다.

시큐센의 신준호 본부장은 새로운 전자서명기술인 바이오 전자서명(다큐트러스트-Ⅲ) 기술의 개발과 더불어 다수 법제도 개선활동의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자로 선정되었습니다.

바이오 전자서명(다큐트러스트-Ⅲ)은 전자서명생성정보를 스마트폰이나 PC에 별도로 보관할 필요가 없고 개인정보보호법의 관리 규정을 준수하는 동시에 해킹, 보관, 관리 문제를 해소함과 동시에, 이용자의 생체정보를 이용함으로써 전자서명 사용자의 이용여부 확인이 가능하여 보험, 금융, 부동산, 의료 등 각종 중요 거래에서 이용자 보호가 가능합니다.

시큐센은 오는 11월 개정되는 상법에 따라 보험업권에서 계약자와 피보험자가 다를 때 필요한 바이오 전자서명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아이티센그룹 계열사인 시큐센은 바이오 전자서명 서비스를 주력하고 있는 핀테크 보안기술 전문기업으로 ‘바이오 전자서명’ 분야 국내외 20여개의 지식재산권과 원천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신준호 본부장은 “바이오 전자서명을 통해 무엇보다도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다루는 중요한 전자거래에서의 소비자와 서비스 제공기관의 안전성 확보와 편의성 제공에 이바지하고자 한다”고 말했습니다.

신인규기자 ikshin@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