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가을 이사철 앞두고 ‘평택 효성해링턴 플레이스’ 문의 꾸준히 증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가을 이사철 앞두고 ‘평택 효성해링턴 플레이스’ 문의 꾸준히 증가
    ▶ 전제전쟁에 지친 실수요자 우수한 분양단지로 눈길 돌려

    ▶ 중도금 무이자, 800만원 후반 대 분양가 평택 신흥주거벨트 소사지구 위치

    ▶ 대단지 프리미엄과 스타필드 최대 수혜단지로 높은 미래가치 점쳐져

    전세전쟁에 지친 실수요자들이 가을 이사철을 맞아 신규 아파트에 눈길을 돌리고 있다.

    전세전쟁이라 불리는 가을 이사철은 기존 가구들의 전세기간이 끝나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해 공급을 앞질러 전셋값이 급증한다. 따라서 전세난에 지친 실수요자들이 세입자를 탈출, 아파트 매입을 고민하는 기간이기도 하다.

    실제로 하락세였던 전셋값이 한국감정원의 지난 6일 발표에 따르면 서울의 경우 전셋값이 전주 대비 0.08% 수도권은 전셋값이 0.02% 오르며 상승으로 전환했다. 이와 같은 이사철 전셋값 상승세는 실수요자의 최대 고민거리다.

    이에 평택에서 효성중공업이 분양 중인 ‘평택 효성해링턴 플레이스’가 중도금 무이자혜택, 계약금 500만 원 정액제, 800만 원 후반의 합리적인 분양가로 실수요자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단지는 대단지 프리미엄과 스타필드 최대 수혜가 기대된다.

    ‘평택 효성해링턴 플레이스’는 대단지로 조성되며, 평택의 신흥주거벨트 소사지구에 위치한다. ‘평택 효성해링턴 플레이스’는 지하 2층~지상 최고 30층, 40개 동 규모로 전용면적 59㎡, 72㎡, 84㎡, 103㎡, 펜트하우스 등 다양한 주택형으로 제공된다. 이미 전용면적 59㎡, 72㎡는 분양이 마감되었으며, 전용면적 84㎡도 마감을 눈앞에 두고 있다.

    단지는 인근에 2019년 개점 예정인 신세계 복합쇼핑몰인 ‘스타필드 안성’(가칭)이 자리 잡아 쇼핑·여가·문화를 한 번이 누리는 원스톱라이프가 가능하다. 스타필드 인근으로 잘 갖춰지는 도로, 편의성, 각종 생활 인프라도 추가적인 확충이 기대돼 높은 미래가치가 기대된다. 또한 뉴코아 아울렛, 롯데마트, 평택시청 등 다양한 생활편의시설을 이용하기 쉬우며 단지 안팎으로 녹지공간도 많다.

    ‘평택 효성해링턴 플레이스’는 대단지 프리미엄도 누릴 수 있다. 총 3,240가구 규모로 조성되는 만큼 풍부한 근린공원, 녹지, 학교, 생활 인프라가 조성된다. 또 보안시설과 관리비 또한 규모의 경제로 많은 가구가 공동 부담해 관리비 절감에도 유리하다.

    대단지에 걸맞는 우수한 커뮤니티 시설도 눈길을 끈다. 원거리 방문객과 가족 친지들을 위한 게스트하우스 5개실도 마련된다. 게스트하우스 옆에는 아이들 생일파티와 돌잔치 등의 행사를 할 수 있는 연회장도 들어서며, 호텔식 라운지 컨셉의 고급스러운 외부 카페테리아도 조성될 계획이다. 골프연습실, 퍼팅그린, 스크린골프, 샤워실과 탈의실, G/X룸과 피트니스 공간까지 확보한 운동 공간, 키즈 도서관과 주민회의실, 독서실 등이 완비된 문화공간 등도 마련된다.

    이 밖에도 실내 클라이밍과 탁구장 등으로 활용 가능한 다목적 체육시설, 대형 스파와 습·건식 사우나 등의 공간도 들어서 최고 수준의 커뮤니티 시설을 입주민들이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한편 ‘평택 효성해링턴 플레이스’ 분양홍보관은 경기도 평택시 용이동 468-4번지 2층에 위치하며, 입주는 2019년 6월 예정이다.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독자 여러분께 사과 드립니다

      지난 5일 본사 일부 간부와 기자가 미공개 정보를 이용한 주식 매매 혐의로 관계당국의 압수수색을 받았습니다. 누구보다 엄격하게 법령과 취재윤리를 준수해야 할 언론사 구성원이 이처럼 불미스러운 혐의에 연루돼 참담한 심정을 금할 수 없습니다.본사는 이번 사태를 엄중하게 인식하고 있으며 관계당국의 조사와 후속 조치에 적극 협조하겠습니다. 혐의를 받고 있는 구성원은 곧바로 업무 배제 조치를 했으며 일부 관련자는 사표를 내고 당국의 조사를 받고 있습니다.당국은 이번 조사가 회사 차원이 아니라 개인적 일탈에 대한 것이라고 하지만, 투명하고 공정한 정보 전달을 사명으로 하는 언론사로서 책임을 통감합니다. 본사는 그동안 ‘취재 보도 등 업무를 통해 얻게 된 주식 채권 부동산 등의 정보를 개인적인 투자나 다른 목적에 활용하지 않는다’ ‘보도되지 않은 미공개 정보를 이용해 주식 등 유가증권과 부동산에 투자하지 않는다’ 등의 임직원 행동강령과 기자 윤리강령을 엄격하게 적용했습니다. 하지만 이번 사태를 통해 그간의 노력이 충분하지 않았다는 점을 자성하면서 내부 시스템 전반을 다각도로 점검하고 있습니다.본사는 실추된 신뢰와 명예를 회복하기 위해 모든 임직원이 전사적 노력을 기울여나가겠습니다. 이를 위해 자체 진상조사위원회를 구성하고 사안의 실체적 진실 규명에 들어갔습니다. 아울러 조직 운영 및 업무 방식을 전면 쇄신하는 등 필요한 모든 조치를 취하겠습니다.국민과 독자 여러분께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2. 2

      [모십니다] '코스피 5000시대 투자 전략' 강연회

      한경미디어그룹과 한경매거진&북은 1월 29일 ‘코스피 5000 시대와 CES 2026 이후 투자 전략’ 강연회를 개최합니다. 코스피 5000 돌파 이후의 장세를 전망하고 투자 유망 섹터를 짚어보는 자리입니다. 아울러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CES 2026’의 인사이트를 현지 취재팀을 통해 확인한 뒤 투자 전략을 가다듬을 기회를 갖고자 합니다.● 일시: 1월 29일(목) 오후 2~5시● 장소 : 한국경제신문사 18층 다산홀● 강연 주제 및 강사:- ‘CES 2026’ 현장에서 읽은 기술 전쟁 / 손재권 더밀크 대표- 코스피 5000 시대, 투자 유망 섹터 / 이선엽 AFW파트너스 대표- 코스피 5000 시대 승리 투자 기법, 사이클 투자 / 조윤남 코어16 대표● 인원: 선착순 100명(참가비 5만원)● 특전: 한경무크 (손재권 대표 등 저), <사이클 투자 법칙>(조윤남 대표 저) 증정● 문의: 02-360-4876● 참가 신청: QR코드 스캔주최 : 한경미디어그룹 한경매거진&북    

    3. 3

      LG그램(gram), 초경량 노트북에 멀티 AI·대용량 배터리 장착

      ‘LG그램(gram)’이 ‘2026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 선정됐다.LG전자는 지난 6일 미국에서 개막한 세계 최대 IT·가전 전시회 ‘CES 2026’에서 초경량과 휴대성이라는 핵심 가치는 강화하면서 인공지능(AI) 기능은 더욱 발전시킨 초경량 프리미엄 노트북 ‘2026년형 LG그램’을 선보였다. 이 제품은 신규 소재인 ‘에어로미늄(aerominum)’을 적용해 초경량 노트북이라는 고유의 정체성은 발전시키면서 내구성과 외관 디자인 개선이라는 고객 요청 사항까지 두루 충족시켰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에어로미늄은 마그네슘과 알루미늄의 합금이다. 두 금속의 장점만 합쳐 가벼우면서도 높은 내구성을 지녀 주로 항공우주 산업에서 활용돼 왔다.‘엑사원(EXAONE) 3.5’를 기반으로 업그레이드된 그램 AI와 ‘코파일럿+(Copilot+) PC’ 기능을 더한 ‘멀티 AI’는 차별화된 AI 고객 경험을 제공한다. 여기에 필요와 용도에 따라 중앙처리장치(CPU)를 선택할 수 있도록 해 고객 선택권도 넓혔다. 예를 들어 그래픽 성능에 특화된 노트북을 원한다면 인텔 코어 울트라 CPU가 탑재된 제품을, CPU 성능과 높은 전력 효율로 효율적인 작업을 선호하면 AMD 기반 제품을 선택하면 된다.2026년형 그램에는 77Wh의 배터리를 장착해 최대 27시간 동안 별도 충전 없이 사용할 수 있다. 고속 충전 기능도 지원해 30분 충전만으로 9시간 이상 쓸 수 있다.최만수 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