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북한매체, 대북특사단 평양 도착 보도 없어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3월 방북 때는 당일 새벽 예고보도 후 도착 사실 보도
    북한매체, 대북특사단 평양 도착 보도 없어
    문재인 대통령의 특별사절단이 5일 오전 평양에 도착해 방북 일정에 돌입했지만, 북한은 이런 사실을 보도하지 않고 있다.

    조선중앙통신과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 등 북한 대내외 매체들은 남측 특사단이 평양에 도착한 사실을 이날 정오 현재까지 언급하지 않았다.

    정의용 청와대 국가안보실장, 서훈 국가정보원장, 김상균 국정원 2차장, 천해성 통일부 차관, 윤건영 청와대 국정기획상황실장 등 5명으로 구성된 특사단은 앞서 이날 오전 7시 40분께 공군 2호기를 타고 서울공항에서 평양으로 출발했다.

    이들은 오전 9시께 평양 순안공항에 도착한 뒤 오전 10시부터 북측과 회담을 하고 있다고 청와대가 밝혔다.

    회담 상대가 누구인지는 알려지지 않은 상태다.

    북한이 남측 특사단의 이번 방북을 즉각 보도하지 않는 것은 지난 3월 같은 구성의 남측 대북특사단이 방북했을 때와 비교해 다소 소극적이라는 분석이 나온다.

    당시 북한은 특사단이 도착하는 당일인 3월 5일 오전 2시께 "정의용 청와대 국가안보실 실장을 특사로 하는 남조선 대통령의 특사대표단이 곧 평양을 방문하게 된다"고 예고보도를 했다.

    당시 특사단은 오후 1시 50분께 서울공항을 출발했는데, 북한 라디오 매체인 조선중앙방송과 평양방송은 4시간이 채 지나지 않은 오후 5시 35분께 도착 사실과 리선권 조국평화통일위원회 위원장이 공항에서 영접했다는 내용 등을 전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헤일리 "한미관계 굳건… 제재, 北 주목 끌어낼 유일한 길"

      "악수했다고 '北에 오케이' 아니라는 점 김정은 알게 해야""중·러 계속 문제 일으켜…제재 위반시 강하게 대처할 것"니키 헤일리 유엔주재 미국대사는 북한 비핵화 노력과 관련해 ...

    2. 2

      북한, 특사단 방북 전날 종전선언 채택 압박

      문재인 대통령의 대북 특별사절단이 5일 방북한 가운데 북한 외무성이 전날 종전선언 채택을 거듭 강조했다.외무성 산하 군축 및 평화연구소의 김용국 소장은 4일 외무성 홈페이지 공식입장 코너에 ‘조선반도에서의...

    3. 3

      "EU, '검은돈'에 구멍… 北·러 연루 돈세탁 사건, 감독부실"

      국경 넘나드는 자금세탁 방지 위한 범유럽 감독 강화 목소리금융기관을 통한 불법 자금세탁을 막아야 하는 유럽연합(EU)의 금융감독 시스템에 구멍이 뚫렸다는 지적이 나온다.EU 감독망에 걸리지 않은 돈세탁 사건들이 잇따...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