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인도네시아, 2032년 하계올림픽 개최 도전 '깜짝 선언'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조코위 대통령 "아시안게임 경험 토대로 더 큰 대회 유치"
    인도네시아, 2032년 하계올림픽 개최 도전 '깜짝 선언'
    두 번째 아시안게임을 주최하고 있는 인도네시아가 이번에는 하계올림픽 개최에 도전하겠다고 '깜짝 선언'했다.

    조코 위도도(일명 조코위) 인도네시아 대통령은 1일(현지시간) 토마스 바흐 국제올림픽위원회(IOC) 위원장, 셰이크 아흐마드 알사바 아시아올림픽평의회(OCA) 의장과 면담한 후 이 같은 의사를 밝혔다고 AFP통신은 밝혔다.

    조코위 대통령은 "2032년 하계올림픽 개최를 위해 즉시 후보국 등록을 하기로 했다"며 "이번 제18회 아시안게임을 치른 경험을 토대로 우리는 더 큰 (스포츠) 이벤트를 주최할 수 있다고 믿는다"고 말했다.

    인도네시아는 1962년 4회 아시안게임에 이어 자카르타에서 56년 만에 다시 아시안게임을 열고 있지만 올림픽은 개최한 적이 없다.

    이번 아시안게임은 16일간의 열전을 마무리하고 2일 폐막한다.

    이에 바흐 위원장은 조코위 대통령의 선언을 환영하며 "IOC는 인도네시아가 2032년 올림픽 개최국 후보로 나선 점에 대해 진정으로 감사한다"고 밝혔다.

    오는 2020년 하계올림픽은 일본 도쿄에서 열린다.

    2024년과 2028년 올림픽은 프랑스 파리와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개최된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두산인프라, 동남아 공략 본격화… 印尼 국영기업과 디젤엔진 협력

      두산인프라코어가 인도네시아 국영 엔진 생산업체와 손잡고 동남아시아 시장을 공략한다.두산인프라코어는 지난 23일 인도네시아 수라바야에서 현지 엔진 생산업체 BBI, 딜러회사 에퀴텍과 디젤엔진 생산 협력의향서(LOI)를...

    2. 2

      인도네시아 롬복 섬 규모 7.0 강진 사망자 563명으로 집계

      인도네시아의 롬복 섬에서 발생한 규모 7.0의 강진으로 인한 사망자가 563명까지 늘어난 것으로 알려졌다.26일 트리뷴 뉴스 등 현지 언론에 따르면 인도네시아 사회부의 해리 히크맛 사회안보국장은 전날 기자들을 만나 ...

    3. 3

      포스코, 지진 피해 印尼에 복구 성금

      포스코가 지진으로 피해를 본 인도네시아에 복구 성금 1억4000만원을 전달했다.포스코1%나눔재단과 포스코대우는 지난 20일 인도네시아 수도 자카르타에서 각각 1억1000만원과 3000만원의 성금을 현지 적십자사에 기...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