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7월 유통업 매출 7.8%↑… 폭염에 에어컨·음료 판매 늘어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산업통상자원부는 지난 7월 주요 유통업체 매출이 작년 동기 대비 7.8% 증가했다고 30일 밝혔다.

    오프라인과 온라인이 각각 2.3%, 17.8% 증가했다.

    오프라인 유통업체는 편의점(8.9%)과 백화점(2.9%), 기업형슈퍼마켓(1.8%) 매출이 증가한 가운데 대형마트(-2.5%) 매출이 줄었다.

    편의점은 점포 수가 증가했고, 폭염으로 아이스크림·음료 등 식품군 매출이 늘면서 전체 매출이 증가했다.

    백화점은 폭염 덕분에 냉방가전 등 가정용품을 중심으로 성장했고, 기업형슈퍼마켓은 주력인 식품군 매출이 늘었다.

    대형마트는 폭염으로 에어컨 등 가전 매출이 늘었지만, 식품군을 포함한 나머지 상품군 매출이 모두 감소했다.

    온라인은 온라인판매(21.5%)와 온라인판매중개(16.3%) 모두 증가했다.

    온라인판매는 폭염으로 여행상품 등 서비스 부문과 건강보조식품 등 식품군 매출이 크게 성장했다.

    온라인판매중개는 가전 부문 매출을 중심으로 모든 상품군 매출이 증가했다.

    상품군별 매출은 가전·문화 부문(14.2%)과 서비스(16.3%) 부문을 중심으로 모든 상품군 매출이 증가했다.
    7월 유통업 매출 7.8%↑… 폭염에 에어컨·음료 판매 늘어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백화점·마트 영업시간 강제 '갑질' 과징금 부과기준 마련

      공정위, 대규모유통업법 과징금 부과기준 고시 행정예고백화점이나 마트가 입점 업체 영업시간을 부당하게 강제하는 행위에 대한 과징금 부과기준이 마련됐다.공정거래위원회는 이런 내용이 담긴 대규모유통업법 위반사업자에 대한 ...

    2. 2

      "유통株, 실적 턴어라운드 종목에 집중…현대백화점 최선호"-현대차

      현대차투자증권은 14일 유통업종에 대해 "하반기 실적 턴어라운드가 가능한 개별 종목에 접근할 것을 권고한다"며 투자의견은 기존 '중립(Neutral)'을 유지했다. 최선호주(Top Picks)로 현대백...

    3. 3

      [Cover Story] 계절적 성수기·소비심리 회복세… 유통주 반등이 시작됐다

      올 들어 유통업 지수는 지난 20일까지 0.7%가량 상승했다. 이 기간 코스피지수가 2%대 떨어졌다는 점을 감안하면 양호한 흐름이다.최근 2~3년간 실적 부진으로 저조했던 대형마트, 백화점 등 전통 유통주의 반등이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