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문대통령, 내일 시도지사들과 '일자리 창출' 간담회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고용지표 악화 속 중앙-지방정부 한자리 모여 대책 논의
    문대통령, 내일 시도지사들과 '일자리 창출' 간담회
    문재인 대통령은 30일 청와대에서 일자리 창출을 주제로 '제1차 민선 7기 시도지사 간담회'를 연다고 청와대가 29일 밝혔다.

    이 자리에서는 17개 시도의 광역단체장이 참석해 각 지역의 일자리 구상을 발표하고 이에 대한 중앙 정부의 지원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특히 최근의 고용지표 악화에 문 대통령이 "고용상황에 직(職)을 건다는 결의로 임해달라"고 강조한 상황에서, 중앙정부와 지방정부가 한자리에 모여 일자리 창출 회의를 개최한다는 점에서 주목된다.

    아울러 이번 간담회는 KTV 및 청와대 페이스북을 통해 생중계될 예정이라고 청와대는 밝혔다.

    문 대통령이 시도지사들을 한 자리에서 만나는 것은 지난 2월 시도지사 간담회를 겸한 국가균형발전 비전 선포식 이후 6개월여만이다.

    청와대는 지난 22일 시도지사 간담회를 개최하려 했으나 태풍 '솔릭'의 영향으로 이를 연기한 바 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홍콩언론 "북미협상 표류로 문재인 대통령 진퇴양난"

      SCMP "文대통령, 비핵화 진전 없으면 유엔총회 참석 원치 않을 수도"북한과 미국의 비핵화 협상이 심각한 교착상태에 빠지면서 양국간 중재역할을 하던 문재인 대통령이 진퇴양난에 처했다고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

    2. 2

      문 대통령 "공공기관 환골탈태 해야"…경제 체질개선 공공 역할론 '부각'

      문재인 대통령은 공공기관에 공공성을 회복해야한다고 29일 요구했다.문 대통령은 이날 강원도 원주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열린 공공기관장 워크숍에서 "국민이 요구하는 혁신 목표는 모든 공적인 지위와 권한을 오직 국민을 위...

    3. 3

      문대통령 "공공기관 특권·반칙 반성… 혁신 시작은 공공성 회복"

      취임 후 첫 공공기관장 워크숍…"중요한 건 실천, 공급자 중심 관점 바꿔야""경제패러다임 대전환은 생존 문제…모든 수단 동원해 체질 개선""공공기관이 혁신성장 마중물 돼야…적극행...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