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한화시스템-국민대학교, 항공기·무인기 분야 사업 협력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화시스템-국민대학교, 항공기·무인기 분야 사업 협력
    한화시스템이 국민대학교와 손잡고 국방 민수분야 항공기와 무인기 신기술 개발에 협력을 본격화합니다. 한화시스템과 국민대학교는 `미래 항공기 및 무인기 사업 분야 포괄적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한화시스템이 보유한 첨단 항공전자 분야 기술력과 국민대의 최신 연구 인프라를 기반으로 항공기와 전투기, 무인기 분야 미래 기술 연구 개발에 힘을 모으게 됩니다. 또한 관련 연구 과제와 신 사업 기회를 모색하고, 전문 연구와 기술 인력 육성도 추진할 예정입니다.

    국민대는 자율주행, 정보보안, 3D 프린팅, 소프트웨어융합, 빅데이터 분석 등 다양한 분야에서 연구 역량을 입증하며, 지난 4월 교육부 주관 4차산업혁명 혁신선도대학에 선정된 바 있습니다. 또한 국내 대학 최초로 대한민국 공군과의 협력을 통해 국방무인R&D연구원을 설립하는 등 무인화 기술에서도 리더십을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한화시스템은 방산전자 분야 국내 선두 기업으로 전자광학과 레이다 관련 첨단 기술력을 바탕으로, 고정익·회전익·무인기에 탑재되는 각종 센서와 레이다, 전자전과 생존체계, 임무 컴퓨터, 시현기, 디지털형 인터콤 등을 개발, 공급 중에 있습니다. 또한 4차산업혁명 기술을 국방에 접목한 드론 체계와 국방 IoT 플랫폼 개발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양 기관은 실질적인 성과 확대를 위해 국민대가 운영 중인 국방경영연구소와 국방무인R&D연구원의 연구역량과 네트워크를 적극 활용한단 방침입니다. 이에 이번 협약이 향후 항공과 무인기 사업 분야의 대표적인 산학협력 사례로 자리매김시킨단 계획입니다.

    신선미기자 ssm@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한경 '지속가능 미래 조명' 기후환경언론인상

      오상헌 한국경제신문 산업부장(오른쪽)이 30일 넷제로2050기후재단(이사장 장대식·왼쪽)이 주최한 국제 기후 포럼에서 ‘2025년 기후환경언론인상’을 받았다. 재단은 “지...

    2. 2

      [모십니다] 2025 ESG 경영혁신 포럼

      한경미디어그룹과 한경매거진&북이 11월 11일 ‘2025 ESG 경영혁신 포럼’을 한국경제신문사 18층 다산홀에서 개최합니다. 포럼 주제는 ‘이재명 정부의 기후에너지 정책과 기업의 대...

    3. 3

      '생글생글' 내달부터 우편으로 배송합니다

      한국경제신문은 청소년의 경제 지식을 함양하고 문해력, 생각하고 글 쓰는 힘을 키워주기 위해 청소년 경제 전문지 ‘생글생글’을 발간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는 한경을 구독하는 독자가 추가로 &lsq...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