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DB손보, 카카오페이 인증 로그인 서비스 실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DB손보, 카카오페이 인증 로그인 서비스 실시
    DB손해보험은 대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에서 카카오톡을 통해 본인인증을 할 수 있는 카카오페이 인증 로그인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카카오페이 인증은 카카오톡을 사용하고 있는 고객이면 공인인증서가 없어도 누구나 사용할 수 있는 간편한 본인인증 서비스다. 카카오톡으로 수신된 본인확인 메시지에서 사전에 등록된 비밀번호 및지문을 통해 간편하게 본인인증을 할 수 있다.

    DB손해보험은 카카오페이 인증만으로 고객정보변경, 환급금 신청 등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를 지속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DB손해보험 관계자는 "IT환경의 변화와 이에 따른 다양한 인증수단에 대한 고객의 선호 증가에 따라 홈페이지·모바일앱을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인증수단 도입을 검토할 예정"이라며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서비스의 영역을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DB손해보험은 서비스 안정화 기간이 끝난 후 오는 27일부터 모바일앱을 통해 카카오페이 인증 로그인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 대상 행사(로그인 고객 중 추첨을 통해 모바일 경품 제공)를 운영할 예정이다.

    김은지 한경닷컴 기자 eunin11@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카카오페이 가입자 2300만명… 2분기에만 4조원 거래

      카카오의 핀테크 전문 자회사인 카카오페이는 자사 간편결제 서비스 누적 가입자 수가 2천300만명을 돌파했다고 22일 밝혔다.2014년 출범한 카카오페이는 지난 5월 QR코드, 바코드를 이용한 오프라인 결제 서비스를 ...

    2. 2

      "보험株, 태풍 '솔릭' 상륙해도 영향 크지 않다"

      23일께 한반도를 관통할 전망인 19호 태풍 ‘솔릭’이 보험주에 미칠 영향은 크지 않다는 분석이 나왔다.임희연 신한금융투자 연구원은 21일 보고서를 내고 “실제 손해액은 태풍이 지나간...

    3. 3

      카카오·네이버·제로페이·페이코… 20여종 '페이전국시대'

      신종 페이가 급부상하면서 국내 결제시장이 또 한 번 변화기를 맞고 있다. 1990년대까지만 해도 현금 위주였던 결제시장은 2000년대 들어 신용카드·체크카드가 대세로 자리 잡았다. 1인당 평균 카드보유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