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조계종 총무원장 선거 내달 28일 실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조계종 총무원장 선거 내달 28일 실시
    설정 스님의 퇴진이 확정된 가운데 대한불교조계종의 차기 총무원장 선거가 다음 달 28일 치러진다.

    조계종 선거관리위원회는 22일 회의를 열고 제36대 총무원장 선거 일정을 확정했다.

    후보자 등록 기간은 다음 달 4~6일이며, 선거인단은 다음 달 13~17일 선출한다.

    선거관리위원회는 이 같은 내용으로 오는 29일 선고 공고를 낼 예정이다.

    총무원장 선거인단은 중앙종회의원 81명과 전국 24개 교구본사에서 선출된 240명 등 총 321명으로 구성된다.

    총무원장 출마 자격은 승납 30년, 연령 50세, 법계 종사급 이상의 비구(남자스님)이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원로회의, 설정 총무원장 불신임안 인준… 퇴진 확정

      대한불교조계종 원로회의가 22일 총무원장 설정 스님에 대한 불신임안을 인준했다.이로써 전날 퇴진 의사를 밝히고 총무원을 떠난 설정 스님의 해임이 확정됐다.현직 총무원장이 불신임을 통해 중도 퇴진하기는 조계종 역사상 ...

    2. 2

      총무원장 설정 스님 전격 사퇴… 수습 놓고 주류·개혁세력 대립

      대한불교조계종 총무원장 설정 스님(사진)이 “산중으로 돌아가겠다”며 21일 자진 사퇴했다. 지난해 11월 취임한 지 8개월여 만이다. 하지만 현 종헌·종법에 따른 선거를 주장하는 종...

    3. 3

      [일지] 조계종 설정 총무원장 취임부터 퇴임까지

      대한불교조계종 총무원장 설정 스님이 21일 자리에서 물러났다.설정 스님은 이날 서울 종로구 견지동 한국불교역사문화기념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퇴진 의사를 밝힌 뒤 조계사에서 참배하고 수덕사로 떠났다.이로써 지난해 총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