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아시안게임- 한국, 여자 세팍타크로 결승 진출…은메달 확보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아시안게임- 한국, 여자 세팍타크로 결승 진출…은메달 확보
    한국 여자 세팍타크로가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에서 은메달을 확보했다.

    한국은 22일 인도네시아 팔렘방 자카바링 스포츠시티에서 열린 세팍타크로 여자 팀 레구 준결승에서 베트남을 2-0으로 꺾었다.

    조별리그 A조에서 2승 1패, 2위로 4강에 오른 우리나라는 B조 1위를 차지한 강호 베트남을 따돌리고 결승에서 태국과 재대결한다.

    한국은 조별리그에서 태국에 0-3으로 패했다.

    세팍타크로 팀 레구 여자부에서 한국이 아시안게임 결승에 오른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우리나라는 2002년 부산과 2006년 도하 대회 동메달이 이 부문 역대 최고 성적이었다.

    여자 팀 레구는 1998년 방콕 대회부터 아시안게임에서 열렸으며 그동안 금메달은 2006년 도하에서만 베트남이 가져갔고 나머지 4개 대회에서는 모두 태국 차지였다.

    한국과 태국의 결승전은 22일 오후 6시(한국시간) 시작된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아시안게임- '완벽 작전' 나아름, 사이클 여자 개인도로 금

      이주미, 중반까지 상대 선수 압박하며 나이름에 기회 제공한국 도로사이클 나아름(28·상주시청)이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에서 여자 개인도로 금메달을 획득했다.나아름은 22일 인도네...

    2. 2

      환호하는 한국

      22일(현지시간) 인도네시아 팔렘방 자카바링 스포츠 시티 세팍타크로 경기장에서 열린 여자 팀 레구 준결승전 한국과 베트남 경기에서 전규미(왼쪽부터), 김지은, 배한울이 득점에 성공한 뒤 기뻐하고 있다. /연...

    3. 3

      [아시안게임] 조정 남북 단일팀 남자 에이트, 패자전 거쳐 결선 진출

      조정 남북 단일팀이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남자 에이트 결선에 진출했다.남북 단일팀은 22일 인도네시아 팔렘방 자카바링 스포츠시티 조정-카누 레가타 코스에서 열린 조정 남자 에이트 패자부활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