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홍영표 "자영업 사회안전망 확대시급… '최저임금탓' 본질 외면"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더불어민주당 홍영표 원내대표는 22일 소상공인·영세자영업자 지원대책과 관련, "구조적 문제를 차근차근 해결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홍영표 "자영업 사회안전망 확대시급… '최저임금탓' 본질 외면"
    홍 원내대표는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오늘 아침 정부와 여당이 소상공인, 영세자영업자 지원 대책을 논의했다"면서 "자영업은 우리 사회가 반드시 풀어야 할 숙제"라고 말했다.

    그는 "400만명의 자영업자는 자영업으로 분류되지만, 저소득 임금 노동자로 봐야 한다.

    사회안전망을 확대하는 대책이 시급하다"면서 "천정부지로 치솟는 임대료와 카드 수수료 등 어려움을 가중시키는 문제를 해결하지 않으면 어려움이 반복된다"고 지적했다.

    이어 "이런 문제를 해결하지 않고 최저임금 탓으로만 몰아붙이는 것은 본질을 외면하는 것"이라며 "자영업의 구조적 문제를 차근차근 해결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전날 인천 남동공단에서 발생한 화재와 관련해선 "숨진 분들에게 애도를 표하고 유족들에게 위로 말씀을 드린다"며 "소방차가 신속히 화재를 진압했는데도 이렇게 많은 사망자가 발생했는지 이해가 되지 않는다"며 철저한 재발방지 대책 마련을 주문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음식점 세액공제 늘린다… 부가세 면제대상 자영업자 확대

      농축수산물 매입세액공제한도 5%p↑…카드매출 세액공제 500만→700만원자영업 부가세 면제 매출기준 2천400만→3천만원…무주택 성실사업자 월세 세액공제부가가치세를...

    2. 2

      당정, 소상공인 일자리 안정자금 15만원으로 상향조정

      정부와 더불어민주당이 소상공인·자영업자 지원대책으로 근로장려금과 일자리 안정자금, 사회보험료 등 직접적 재정지원을 늘려나가기로 했다.김태년 민주당 정책위의장은 22일 국회에서 열린 당정 협의 회의 후 진...

    3. 3

      당정, 5인미만 소상공인 일자리자금 15만원으로… 재정지원 확대

      상가임대차보호법상 환산보증금 상향…제로페이 연내 구축폐업 영세자영업자 월30만원 한도 구직촉진수당 등"소상공인·자영업자 지원효과 7조원 이상"정부와 더불어민주당은 22일 근로장려금 지원 규모...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