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폭염에 미세먼지까지…낮 최고기온 39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전국 대부분 지역 35도 이상 무더위
    온열 질환 발생 유의…미세먼지 나쁨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3일 전국 대부분 지역 낮 기온이 35도 이상으로 매우 덥겠다. 전국이 대체로 맑다가 오후 한때 내륙을 중심으로 구름이 많이 끼겠다.

    낮 최고기온은 33∼39도까지 오르겠다. 경북 안동이 39도, 서울과 경기 수원·이천, 강원 영월, 충북 청주·충주, 대구, 경북 구미·상주는 38도까지 치솟겠다.

    기상청은 "무더위가 장기간 이어지면서 온열 질환자 발생 가능성이 크고 농·축·수산물 피해가 우려되는 만큼 각별히 유의해달라"고 당부했다.

    미세먼지 농도는 서울이 종일 '나쁨' 수준을 보이겠다. 인천·경기도·충남이 오전도 '나쁨' 수준을 그 밖은 '좋음'∼'보통' 수준이 예보됐다.

    오존 농도는 서울·경기북부는 '매우 나쁨', 인천·경기남부·강원영서·충북·충남·경북·경남은 '나쁨', 그 밖의 권역은 '보통' 수준을 보이겠다.

    바다 물결은 서해 앞바다 0.5∼1.5m, 남해 앞바다 0.5∼2.0m, 동해 앞바다 0.5∼1.0m로 일겠다. 먼바다 파고는 서해 0.5∼4.0m, 남해 1.0∼3.0m, 동해 0.5∼1.0m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서울 간밤 최저기온 30.4도… 이틀 연속 사상 최고기록

      구름·습도 탓 기온 떨어지지 않아 이틀 연속 '초열대야'최악의 폭염이 이어지는 가운데 서울의 간밤 최저기온이 또 사상 최고기록을 갈아치웠다.3일 기상청에 따르면 지난 밤사이 서울의 최저기온...

    2. 2

      유럽도 끓는다… 포르투갈·스페인 일부 최고기온 44도 기록

      이번 주말엔 47도 예상…아프리카서 뜨거운 공기 계속 유입돼네덜란드 "주말께 올해 두번째 열파"…파리·베를린·로마도 폭염한국에서 최고 기온이 40도 안팎까지 오르는 ...

    3. 3

      [날씨] 내일 최고 39도 폭염…서울 미세먼지까지 '나쁨'

      3일 최고 39도에 달하는 무더위가 이어진다.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아침 최저기온은 23∼29도, 낮 최고기온은 33∼39도에 달할 전망이다.전국이 대체로 맑다가 오후 한때 구름이 많겠고 제주도 산지는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