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응용자석 전문업체 '노바텍', 코스닥 상장 예비심사 통과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노바텍(대표이사 오춘택)이 코스닥 시장 진입을 위한 예비심사를 통과했다.

    한국거래소는 26일 노바텍(옛 엠플러스)에 대해 코스닥 상장 예비심사를 벌이고 승인했다고 밝혔다.

    노바텍은 지난 5월4일 거래소에 상장 예비심사 청구서를 제출했었다.

    노바텍은 앞으로 증권신고서를 제출한 뒤 공모 절차를 거쳐 코스닥 시장에 입성할 예정이다.

    노바텍은 응용자석 전문업체로 특허(실용신안 포함)를 기반으로 스마트기기용 자석부품과 키보드·이어폰·무선충전기 등 여러 분야에 자석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이 회사의 주요 공급처는 삼성전자 베트남 법인으로, 스마트폰케이스 및 테블릿PC 향 부착용 자석 솔루션을 공급 중이다.

    노바텍의 지난해 매출액은 213억원, 영업이익은 55억원으로 집계됐다. 이는 전년에 비해 58%와 12%씩 성장한 수치다.

    오춘택 노바텍 대표이사는 "주식시장 상황 등 다각적인 검토를 거쳐 성공적인 상장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현영 한경닷컴 기자 jhy@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암 치료 연구회사 다원메닥스, 내년 코스닥 상장 추진

      붕소와 중성자를 이용한 암 치료기술 연구회사인 다원메닥스가 내년 코스닥시장 상장을 추진한다.다원메닥스는 기업공개(IPO) 대표 주관사로 NH투자증권을, 공동 주관사로 DB금융투자를 선정했다고 23일 발표했다. 다원메...

    2. 2

      [특징주]아이큐어, 코스닥 상장 첫날 '하락'…공모가 하회

      패치 형태의 치매치료제 등을 개발하는 바이오기업 아이큐어가 코스닥 상장 첫날 하락하고 있다.12일 오전 9시 7분 현재 아이큐어는 시초가보다 2300원(3.93%) 내린 5만62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시초가는 공모...

    3. 3

      아이큐어, 증권신고서 정정 제출…7월 중 코스닥 상장

      제약회사 아이큐어의 코스닥 상장 일정이 연기됐다. 회사는 투자자 보호를 위해 투자위험요소를 보완, 증권신고서를 자진 정정한다고 5일 밝혔다.패치제 연구개발을 전문으로 하는 아이큐어는 이날 증권신고서를 자진 정정, 기...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