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서울법대 수석 졸업 판사 출신 여상규 법사위원장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판사 출신의 3선 의원.

    서울대 법학과를 수석으로 졸업하고, 서울형사지법 판사와 서울고등법원 판사로 재임했다.
    서울법대 수석 졸업 판사 출신 여상규 법사위원장
    1993년 변호사로 개업한 뒤에는 어머니가 돌아가시고 들어온 부의금을 모아 고향에 장학회를 만들기도 했다.

    지난 18대 국회의원 선거에서 무소속으로 출마한 김두관 후보를 꺾고 여의도에 입성했고, 19대 국회의원 선거에서는 통합진보당 강기갑 후보를 누르고 낙승했다.

    국회의원이 된 이후로는 당 법률지원단장을 맡는 등 당내 법률 전문가로 활약했다.

    2013년 황우여 새누리당 대표 시절에는 대표 비서실장을 역임하기도 했다.

    박근혜 전 대통령 탄핵 당시에는 새누리당(자유한국당의 전신)을 탈당해 바른정당에 입당했다가 지난해 5월 한국당으로 돌아왔다.

    ▲ 경남 하동(70) ▲ 경남고 ▲ 서울대 법학과 ▲ 서울형사지방법원 판사 ▲ 서울고등법원 판사 ▲ 18·19·20대 국회의원 ▲ 한나라당 법률지원단장 ▲ 새누리당 정책위원회 부의장 ▲ 새누리당 대표 최고위원 비서실장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李 대통령 "캄보디아와 더 긴밀 공조…초국가 범죄 근절할 것"

      이재명 대통령의 13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훈 마넷 캄보디아 총리님과의 합의로 출범한 ‘코리아 전담반’은 활동을 시작한 지 불과 두 달 만에 온라인 스캠 범죄 피의자 130여 명을 검...

    2. 2

      김민석 "태릉CC는 종묘와 달라"…오세훈 "이중잣대" 지적에 반박

      김민석 국무총리가 13일 노원구 태릉컨트리클럽(CC)을 찾아 "종묘에도 논란이 있는데 (빌딩을) 너무 높게 해서 경관을 가리지 말라는 것처럼, 여기에 그렇게 하지 않고 공원을 조성하거나 연못을 복원하면 오히려 괜찮을...

    3. 3

      '당원권 1년 정지' 배현진 "답정너 징계…장동혁, 비겁하고 교활"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아동 사진을 무단으로 게시했다는 이유 등으로 '당원권 1년 정지' 중징계를 받은 배현진 국민의힘 의원이 "예상했던, 그러나 납득할 수 없는 징계"라고 반발했다.서울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