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신한은행, 슬기로운 취업 준비생활을 돕는 '두드림 매치메이커스' 시행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지난 3일 서울 성동구 소재 '신한 두드림 스페이스'에서 김성우 신한은행 부행장(왼쪽에서 네번째)과 두드림 스타트업 컨퍼런스 강연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지난 3일 서울 성동구 소재 '신한 두드림 스페이스'에서 김성우 신한은행 부행장(왼쪽에서 네번째)과 두드림 스타트업 컨퍼런스 강연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신한은행은 '신한 두드림 스페이스'의 청년 취업 지원 프로그램 '두드림 매치메이커스'를 시작한다고 16일 밝혔다.

    '두드림 매치메이커스'는 성장 가능성이 높지만 인지도가 낮아 구인난을 겪고 있는 스타트업 회사를 선정하고 스타트업에 근무를 희망하는 인재들을 발굴하여 성공적으로 취업할 수 있도록 돕는 취업성공 원스탑 솔루션 프로그램이다. 신한은행은 이날 1기 교육을 시작으로 지속적으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신한은행은 '두드림 매치메이커스'에 앞서 지난 3일 청년들의 스타트업에 대한 관심과 인식개선을 목적으로 진행된 '두드림 스타트업 컨퍼런스'를 진행했다. 두드림 스타트업 컨퍼런스에서는 사전 신청한 250여명의 취업 준비생들을 대상으로 우아한 형제들을 포함한 5개 스타트업 최고경영자(CEO)들이 직접 참여해서 초기 창업 히스토리 및 성공 노하우를 공유하고 참가자들간의 네트워킹을 만드는 장을 제공했다.

    16일부터는 스타트업 인사 담당자들의 의견을 반영해 선발된 128명의 청년들을 대상으로 '두드림 스킬업 직무교육'을 실시한다. 이 프로그램에서는 5주 동안 기업이 필요로 하는 실무와 밀접한 커리큘럼으로 설계된 전문가 강의와 실습 및 멘토링을 전액 무료 지원한다.

    오는 8월22일에는 '두드림 잡매칭데이' 행사를 개최해 교육을 수료한 취업 준비생들과 스타트업 회사를 연결해 수료자들 전원이 취업에 성공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 예정이다.

    두드림 스타트업 컨퍼런스에 참석한 김성우 신한은행 부행장은 "이 자리에 있는 모든 분들이 스타트업과 함께 위대한 성장을 이루어내길 바란다"면서 "신한은행은 앞으로도 '신한 두드림 프로젝트'를 통해 꿈을 가진 청년들이 그 꿈을 이루어 나갈 수 있도록 물심양면으로 지원하는 따뜻한 금융을 지속적으로 실천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김은지 한경닷컴 기자 eunin11@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프로야구 후원 덕에 신한은행 車대출시장 '질주'

      신한은행이 ‘신한 마이카 대출’을 지난 상반기 1조원 넘게 판매하면서 자동차 금융 시장에서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작년 9개월 동안 거둔 실적을 올 들어선 6개월 만에 달성했다. 비(非)대면 채...

    2. 2

      시세부터 대출까지… 시중銀 '부동산 플랫폼' 경쟁

      국민·신한·우리 등 시중은행 간 부동산 플랫폼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 국민은행이 선점하고 있는 이 시장에 신한은행과 우리은행이 도전장을 내민 양상이다. 은행의 부동산 플랫폼은 네이버 부동산...

    3. 3

      신한은행, KBO리그 올스타전 기념 '힐링 이벤트' 실시

      KBO리그 타이틀스폰서 신한은행은 오는 14일 울산 문수 야구장에서 개최되는 '2018 신한은행 MY CAR KBO리그 올스타전'을 기념해 프로야구를 사랑하는 야구팬을 위한 힐링 행사를 실시한다고 13...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