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대신증권, 대신 이익증여신탁 판매…"금융소득 증여 절세 혜택"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대신증권이 이익증여신탁을 출시했다. (자료 = 대신증권)
    대신증권이 이익증여신탁을 출시했다. (자료 = 대신증권)
    대신증권이 금융소득을 증여할 수 있는 '대신 이익증여신탁'을 판매한다고 13일 밝혔다.

    대신 이익증여신탁은 고객이 보유한 금융자산을 신탁에 맡기고 수령한 이자나 배당금 등을 가족에게 증여하는 상품이다.

    대신 이익증여신탁은 금융소득종합과세 대상자이자 자녀 및 배우자 소득이 적은 고객에게 유리하다. 예금, 주식, 펀드, ELS 등 금융상품으로 얻은 금융소득을 가족에게 분산 이전 증여해 가입자의 소득세 부담을 줄일 수 있다. 증여자인 가입자와 수증자의 소득세 과표구간 차이를 활용해 절세혜택을 얻을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금융상품 대상은 신탁 설정이 가능한 상품으로 이자, 배당, 상환 이익 등 금융소득을 제공하는 상장 주식, 채권, 국내외 펀드, ELS·DLS 등이다. 최소가입금액은 제한이 없고 신탁보수는 가입금액의 0.1%다. 이 상품은 예금자보호법에 따라 보호되지 않는 상품으로 원금손실에 유의해야 한다.

    해당 상품에 가입하려면 대신증권 영업점을 방문해 신탁 설정하면 된다. 가입자는 원본 수익자로, 가족은 이자와 배당의 수증자로 지정하면 된다. 배우자 6억원, 직계존비속 5000만원 등 증여공제한도 범위 내에서 증여하면 증여세 부담도 없다.

    김동국 대신증권 신탁사업부장은 "증여를 통한 세테크에 고액자산가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가족의 소득수준과 과거 증여 상황을 고려해 절세할 수 있는 이익증여신탁 상품이 세대를 잇는 재테크 첫걸음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고은빛 한경닷컴 기자 silverlight@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부고]김경찬 전 대신증권 상무 부친상

      ▶김선규(前 여수시장)씨 별세, 김경찬(전 대신증권 상무)씨·태현(부영선진자동차공업사 대표)씨 부친상, 김봉준(김봉준정신과의원 원장)씨 장인상 =10일 오전 6시30분 전남 여수장례식장 VIP1분향실 발...

    2. 2

      대신증권, 8월10일까지 '더블찬스 이벤트' 실시

      대신증권이 '대신 로보어드바이저' 출시 1주년을 기념해 사은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대신증권은 대신증권 온라인 거래매체(HTS, MTS, WTS)를 통해 국내외 주식을 거래하는 고객...

    3. 3

      [부고]고창길 대신증권 부천지점 부장 부친상

      ▶고석봉씨 별세, 고창길 대신증권 부천지점 부장·명구(사업)씨 부친상, 김정환(한국철도공사 전북지사)씨 장인상 = 3일 오후 6시 전북 동군산병원장례식장 특1호실 발인 5일 오전 10시 063-441-4...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