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K그룹 2018 국가대표브랜드 대상 수상... 4500가구 규모 `로열파크 씨티`
매경미디어그룹이 주최하는 `2018 소비자평가 국가대표브랜드 대상` 도시개발부문에 DK그룹 (회장 김정모)의 `로열파크 씨티` 가 대상으로 선정됐다.

`로열파크 씨티` 는 경북 포항시 북구 장성동 택지개발지인 장성침촌지구에 총 1조2천억원을 투입해 아파트 4,500가구와 상업시설 등으로 조성되는 대규모 주거단지다. `로열파크 씨티`는 신도시 생활의 주거 편리성을 담아내면서 삶과 휴식을 누릴 수 있는 테마도시로 건설된다. `2018 소비자 평가 국가대표 브랜드 대상` 은 기존 공동주택 단지 또는 다른 도시개발사업에서 볼 수 없는 차별화된 도시개발의 공적을 인정받아 수상했다.

`로열파크 씨티` 는 풍부한 자연환경을 품은 생태단지로 연출한다. 포항시 최고의 조경면적 41%, 총 2만6000㎡ 의 녹지 내에 바닥분수 및 아쿠아가든 . 플라워가든 . 테라스가든 등이 들어선다. 또한 건강도시를 구현하기 위해 묘봉산으로 둘러싸인 단지 내부에 테마 산책로를 조성한다. 언제든지 숲 속에 있는 듯한 느낌으로 단지 내 올레길을 여유롭게 산책하는 건강테마를 계획했다.

또한 고품격 커뮤니티 시설로 단지 내 어린이집을 포함해 어르신들의 여가공간인 시니어클럽과 독서실 . 푸른도서관 . 패밀리룸 등이 만들어지고, 입주민들의 건강을 높여주는 피트니스클럽 . 골프클럽 . GX클럽도 들어선다. 특히 단지내에 수직단차가 발생하는 구간에 경사로와 옥외 엘리베이터를 설치해 노인, 장애인, 임산부 등 교통약자의 이동에 불편함이 없도록 배려했다.

DK그룹의 자회사인 DK도시개발 김정태 상무는 "DK그룹은 민간주도 신도시개발이라 할 수 있는 도시개발사업 분야에서 국내 최대 규모 . 최다 사업지를 보유한 종합 부동산그룹이다" 라며, `전 직원의 정신적 . 물질적 행복실현` 과 `사회에 대한 공헌과 나눔 실천` 이라는 경영이념을 바탕으로 `대한민국 국민 모두에게 존경받는 기업` 이 되기 위해 전체 직원이 주요 가치관을 공유하고, `로열파크 씨티` 라는 도시개발 자체브랜드로 `도시속의 도시창조` 를 통해 고품격 주거문화 정착에 앞장서고 있다" 고 밝혔다.

`2018 소비자평가 국가대표브랜드 대상` 은 소비자 조사 결과 및 각 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를 통해 브랜드 평가지수를 산정, 각 부문의 국가대표브랜드를 최종 선정한다.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