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캉스 타입으로 알아보는 휴가철 꼭 챙겨야 할 뷰티템
본격적인 무더위와 함께 바캉스 시즌이 돌아왔다. 부쩍 뜨거워진 햇빛과 습한 날씨에 이른 휴가를 떠나는 이들도 적지 않다. 최근에는 액티비티와 휴가를 결합한 액티비케이션 (Active+vacation)부터 집에서 휴가를 즐기는 홈케이션(Home+vacation)까지 새로운 바캉스 신조어들이 등장하며 눈길을 끌고 있다. 흔히 떠오르는 물놀이나 해외 여행 외에도 라이프 스타일에 맞춘 이색적인 바캉스 트렌드가 확산되고 있는 것. 상황과 장소는 물론, 활동량까지 천차만별인 휴가를 제대로 즐기기 위해서는 자신의 바캉스 타입에 맞는 뷰티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야외 액티비티에 특화된 자외선 차단제부터 지친 피부를 위한 홈케어 디바이스까지, 바캉스 타입만큼이나 다채로운 썸머 뷰티 아이템을 소개한다.

야외 활동 중심의 액티비케이션(Aciviation)에는 자외선 케어가 최우선

최근 여름 휴가를 통해 다양한 레저 활동이나 스포츠를 즐기는 액티비케이션(Active+Vacation)이 주목받고 있다. 바캉스를 통해 평소 즐기지 못했던 이색적인 액티비티를 즐기는 이들이 늘고 있는 것. 이때 가장 중요한 아이템은 단연 ‘자외선 차단제’다. 강렬한 자외선에 장시간 노출될 경우 주름과 색소 침착·홍반 등 피부 트러블이 쉽게 발생하기 때문이다. 또한 야외에서 액티비티를 즐기는 만큼, 금방 망가지는 색조 메이크업보다는 자외선 차단은 물론 피부 보호·톤업 등 멀티 기능을 갖춘 자외선 차단제 하나만 집중적으로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자외선 차단제 명가 랑콤은 올해 ‘UV 엑스퍼트 톤업 자외선 차단제’를 새롭게 선보였다. SPF50+ PA++++의 강력한 자외선 차단 효과로 자외선 A(UVA)부터 자외선 B(UVB)까지 효과적으로 막아줘 피부를 보호해주는 것은 물론, 자연스러운 톤업 효과까지 선사해주는 ‘올 인 원’ 제품이다. 미네랄 피그먼트와 진주빛 펄 입자가 빛을 반사하는 기능을 극대화 시켜 내 피부에 딱 맞는 톤으로 보정해 주며, 항산화 효과가 뛰어난 내추럴 추출물이 함유되어 유해 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 준다.

집에서 즐기는 휴가, 홈케이션(Homecation)엔 클렌징 디바이스가 제격

액티비케이션과는 반대로, 집에서 완벽한 휴식을 즐긴다는 의미의 홈케이션(Home+Vacation) 또한 새로운 바캉스 스타일로 자리잡았다. 단순히 집에만 머무르는 것이 아니라, 다채로운 방법으로 지친 몸과 마음을 케어하는 것이 특징. 이때 잦은 온도 변화와 땀·피지 배출로 자극 받은 피부를 진정시키는 클렌징 케어로 한층 편안한 휴가를 보내는 것은 어떨까.

클라리소닉의 스마트 프로파일 업리프트는 클렌징과 탄력 마사지 기능을 겸비한 2-in-1 뷰티 디바이스다. 3분당 2만 7000회의 소닉 음파 마사지 기능과 탄력 주파수가 뛰어난 피부 탄력 개선 효과를 주며, 스킨케어 마지막 단계에서 탄력 마사지 헤드를 장착한 뒤 3분간 얼굴부터 목까지 골고루 마사지 해 주면 한층 맑고 깨끗한 피부를 만드는데 도움이 된다.

▲ 도심에서 즐기는 플레이케이션(Playcation)에는 완벽한 메이크업 유지가 생명

도심에 머물며 다양한 여가 활동을 즐기는 플레이케이션(Play+Vacation) 또한 각광받고 있다. 주로 실내에 머무르며 밤 늦게까지 쇼핑과 파티 등을 즐기는 이들에게는, 하루 종일 완벽한 메이크업을 유지하는 것이 관건이다.

어반디테이의 ‘올 나이터 메이크업 스프레이’는 모든 피부에 사용이 가능한 메이크업 세팅 픽서 제품으로, 메이크업 위에 얇은 코팅막을 씌워 유분과 땀으로 인해 화장이 번지는 현상을 막아준다. 장시간 활동에도 방금 메이크업을 한 듯 온종일 무너짐 없이 메이크업을 유지해 주는 것이 특징.

이송이기자 songyi@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