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삼성 '패밀리허브' 냉장고, 싱가포르 상륙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거래선·미디어 출시행사 진행
    패밀리허브 중심 '홈IoT' 구현
    프리미엄 냉장고 새 기준 제시
    삼성 '패밀리허브' 냉장고, 싱가포르 상륙
    삼성전자는 10일(현지시각) 싱가포르에서 지능형 어시스턴트 '빅스비'를 적용한 2018년형 패밀리허브 냉장고를 출시 행사를 진행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팜투테이블(Farm-to-table) 식당으로 명성을 얻고 있는 오픈 팜 커뮤니티에서 진행됐으며 현지 거래선과 미디어, 소비자 등 220여 명이 참석했다.

    싱가포르는 소득 수준이 높아 프리미엄 가전에 대한 수요가 높으며 신기술을 적극적으로 수용하는 소비자가 많다. 삼성전자는 싱가포르가 패밀리허브 시장 확대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행사에는 유기농 요리로 유명한 캐나다 출신 올리버 트루스데일 주트라스 셰프가 스마트폰으로 냉장고 내부를 확인하는 '뷰 인사이드' 등 패밀리허브의 다양한 기능을 활용해 라이브 쿠킹 쇼를 펼쳤다.

    주이시앙리 삼성전자 싱가포르 법인장(상무)은 "삼성의 차별화된 AI·IoT 기술이 더해진 패밀리허브를 통해 싱가포르 소비자들은 그 동안 경험하지 못했던 새로운 주방 문화를 누리게 될 것"이라며 "향후 현지에 특화된 콘텐츠와 서비스를 발굴해 싱가포르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 변화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윤진우 한경닷컴 기자 jiinwoo@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한 사건으로 삼성전자 10회 압수수색한 검찰

      삼성전자서비스 노조 와해 의혹을 수사하는 검찰이 10일 삼성전자 본사 등을 또 압수수색했다. 같은 사안으로 한 기업을 10번이나 압수수색하는 것은 좀처럼 보기 힘든 ‘기록적’인 일로 평가된다. ...

    2. 2

      [사설] 삼성에 일자리 부탁한 대통령… 정부도 여건조성 나서야

      문재인 대통령과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의 인도 현지 만남과 짧은 대화가 큰 화제다. 대한민국 대통령의 삼성전자 인도공장 준공식 참석은 자연스러울뿐더러, 일자리 창출과 관련한 대화도 따지고 보면 아주 상식적인 것이었다...

    3. 3

      '세계 1등 상품' 한국만 뒷걸음

      미국과 중국, 일본은 글로벌 1위 상품을 늘려가고 있지만 한국의 세계 1등 품목 수는 몇 년째 제자리걸음인 것으로 조사됐다. 격화하는 세계 시장 경쟁에서 새로 우위를 차지하는 기업과 제품이 나오지 않아서다.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