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GM은 주력 모델 말리부 판매량을 끌어올리고 위해 7월 프로모션을 강화했다. (사진=쉐보레 홈페이지)
한국GM은 주력 모델 말리부 판매량을 끌어올리고 위해 7월 프로모션을 강화했다. (사진=쉐보레 홈페이지)
서울 거주자 신모 씨(35)는 이달 쉐보레 말리부 2.0 터보 세단을 구매했다. 상품 비교를 해왔던 도요타 캠리보다 말리부 실구매 가격이 700만원 낮은 데다 할인 프로모션을 적용하면 3000만원을 넘기지 않고 새 차를 장만할 수 있어서다.

그는 "말리부 2.0 차량을 300만원 할인받아 차값과 세금·보험을 포함해 2900만원에 구입했다"며 "가성비를 따졌을 때 캠리 2.5보다 성능이 뛰어난 말리부 2.0 터보가 더 마음에 들었다"고 말했다.

한국GM이 중형 세단 말리부 판매량을 끌어올리기 위해 안간힘을 쓰고 있다. 말리부 판매량이 회복돼야 흑자를 조기 달성하기 위한 발판을 마련할 수 있어서다.

4일 업계에 따르면 한국GM은 7월 한 달간 말리부를 100만원 할인하고 최대 290만원 싸게 구입할 수 있는 공격적인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기본 할인 및 재고분 할인, 72개월(6년) 할부 등을 적용해 중형 세단 구매층의 시선 끌기에 나섰다.

한국GM 관계자는 "프로모션 외에 공식적인 가격 할인을 제시한 것은 2015년 신형 말리부 출시 이후 처음"이라고 말했다. 이어 "7월 한 달간 판촉을 강화했는데 계속 진행할지 여부는 아직 확정하지 않았다"고 덧붙였다.

한국GM은 내수 주력 차종인 말리부의 부진이 심각하다. 작년 상반기 1만9698대 팔렸던 말리부는 올 상반기 6211대 팔리는데 그쳤다. 올들어 월 평균 1000대 선으로 판매량이 쪼그라들었다. 국산 중형차 시장에서 쏘나타, K5, SM6 등과 경쟁해 시장 점유율 10%에도 못미치고 있다.

쉐보레의 주력 상품은 경차 스파크와 중형차 말리부다. 지난달 뉴 스파크가 3850대 팔리면서 군산공장 폐쇄 이전 수준으로 물량을 회복한 반면, 말리부는 아직 제자리를 찾지 못했다.

이 때문에 말리부를 생산하는 부평2공장의 가동률도 30% 선으로 떨어졌다. 일주일에 공장을 돌리는 날이 2~3일에 그치고 있다. 쌍용자동차에 밀려난 내수 3위 자리 복귀도 말리부가 부진에서 벗어나야 가능해진다.

올 4분기로 예정된 말리부 부분변경 출시를 앞두고 3분기에 고전할 수 있다는 관측도 나온다.

자동차업계 관계자는 "말리부 페이스리프트 모델 출시가 예정돼 있는 만큼 대기 수요가 많아질 것을 감안하면 남은 몇달 간 판매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다"고 내다봤다.

김정훈 한경닷컴 기자 lenno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