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무역전쟁 긴장감` 환율 장중 급등…7개월래 최고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무역전쟁 긴장감` 환율 장중 급등…7개월래 최고
    미·중 무역갈등 우려로 원·달러 환율이 장중 급등하고 있습니다.

    오늘 서울 외환시장에서 원·달러 환율은 전 거래일보다 5.1원 오른 1,112.5원에 거래를 시작하며 장초반부터 급등세를 보였습니다.

    장중 한때 1,117.5원까지 올라 지난해 11월 14일(장중 고가 1,120.7원) 이후 장중 최고치를 찍었습니다.

    이후 상승폭을 조금 줄이며 오전 11시20분 기준 전 거래일보다 7.5원 오른 1,114.9원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미·중 무역갈등 긴장감이 위험자산에 대한 투자심리 위축으로 이어지는 것으로 풀이됩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현지시간으로 24일 트위터를 통해 "무역장벽과 관세를 철폐할 것을 주장한다"며 "그렇지 않으면 그 이상을 당하게 될 것"이라고 경고했습니다.

    이런 가운데 중국 인민은행이 지준율을 인하한 것이 무역전쟁에 대비하는 것으로 해석되면서 긴장감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원·달러 환율은 무역전쟁 확산 우려가 커지면서 최근 1,100원선에서 등락을 반복해 왔습니다.

    정원우기자 bkjung@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한경 '지속가능 미래 조명' 기후환경언론인상

      오상헌 한국경제신문 산업부장(오른쪽)이 30일 넷제로2050기후재단(이사장 장대식·왼쪽)이 주최한 국제 기후 포럼에서 ‘2025년 기후환경언론인상’을 받았다. 재단은 “지...

    2. 2

      [모십니다] 2025 ESG 경영혁신 포럼

      한경미디어그룹과 한경매거진&북이 11월 11일 ‘2025 ESG 경영혁신 포럼’을 한국경제신문사 18층 다산홀에서 개최합니다. 포럼 주제는 ‘이재명 정부의 기후에너지 정책과 기업의 대...

    3. 3

      '생글생글' 내달부터 우편으로 배송합니다

      한국경제신문은 청소년의 경제 지식을 함양하고 문해력, 생각하고 글 쓰는 힘을 키워주기 위해 청소년 경제 전문지 ‘생글생글’을 발간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는 한경을 구독하는 독자가 추가로 &lsq...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