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네치킨 인기 메뉴 스노윙 치즈 치킨, "조리방법 특허 획득으로 더 차별화된 맛"
최근 몇 년간 닭고기 소비량이 꾸준히 상승하면서, 이에 맞게 치킨 전문점의 개수도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양상을 보이고 있다. 이 여파로 다수의 브랜드 간 경쟁이 치열해지다 보니, 소비자들의 각양각색 입맛을 공략하고자 이색 메뉴나 신메뉴를 선보이는 움직임이 활발히 나타나는 추세다. 알록달록 색상을 입힌 `과일맛 치킨`이나 해산물 치킨 등, 그 양상은 각각 다르게 나타난다.

특히 이국적인 토핑을 적극 활용해 전에 없던 새로운 맛을 창조하는 브랜드도 왕왕 존재한다. 치킨에 대한 전형적인 관념에서 벗어나, 갖가지 토핑을 버무려 독창적이면서도 맛있는 치킨을 선보이는 곳들이 많다.

순수 우리 치킨 브랜드 `네네치킨` 역시 자신들만의 독창적인 레시피로 이색 치킨을 선보이며 호평 받고 있다. 이 곳은 앞선 2009년부터 국내 최초 치즈맛 치킨인 `스노윙 치킨`을 주력으로 제공하면서 많은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 잡아 왔다.

스노윙 치킨은 바삭하게 튀겨진 치킨 위에 진한 풍미의 치즈 및 시즈닝 가루를 듬뿍 뿌려 얹어 부드러운 맛을 더한 제품이다. 스노윙이라는 명칭은 이렇듯 치킨 위에 치즈와 갖가지 야채 가루가 얹어진 모습이 눈이 살포시 내린 모습을 연상시킨다는 점에서 지어졌으며, 맛 또한 눈처럼 입 안에서 달콤하고 진하게 녹아 치킨의 깊은 풍미를 더해준다.

네네치킨이 선보이고 있는 스노윙 치킨은 야채맛과 치즈맛의 두 가지 종류가 존재해 입맛에 따라 선택하는 것이 가능하다. 각각의 명칭은 달콤하고 깔끔한 채소 시즈닝을 뿌린 `스노윙 그린`, 그리고 부드럽고 진한 치즈 시즈닝을 뿌린 `스노윙 치즈`다.

이러한 스노윙 치킨 메뉴는 치즈가 전 대중적으로 사랑을 받게 되면서 높은 선호도를 보이고 있다. 무엇보다 일반적인 양념 치킨보다 달콤하고 깔끔한 맛을 원하는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으며, 여성과 어린이에게 특히 더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중이다.

스노윙 치킨 메뉴에 대해, 네네치킨 관계자는 "앞선 2017년 1월 `스노윙 치즈치킨 조리방법` 특허를 출원해 최종적으로 승인 받아 특허 제 10-1693721호를 획득하게 됐다. 그만큼 일반적인 치즈 치킨보다 훨씬 독창적이고 이색적인 맛을 자랑하며, 실제로 많은 소비자들에게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는 중"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2009년 스노윙 치킨을 출시한 이래 소비자들 사이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얻게 됨에 따라, 다른 프랜차이즈 치킨 브랜드들도 뒤이어 치즈맛 치킨을 출시하며 치즈 열풍이 가속화 했던 바 있다. 앞으로도 맛의 트렌드를 선도할 수 있는 탄탄한 내공의 치킨 브랜드로 자리매김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