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베어드 코스메틱스, 어린이용 천연 치약 '베어드키즈' 출시
21호주의 오드리리프스사가 운영하는 코스메틱 브랜드 ‘더 베어드 코스메틱스’에서 천연 유래 계면활성제와 EWG 그린 등급 원료만을 사용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어린이용 치약을 출시했다.

EWG는 화장품 안전성 평가 온라인 사이트 ‘스킨딥’을 운영한다. 성분 안전 지수를 보여주고, 각 국가에서 제공하는 성분 자료를 기반으로 안전성 정보를 수치화해 제공하는 미국의 비영리 환경 단체다. 최근 많은 코스메틱 브랜드에서 안전성을 확인하기 위해 EWG 등급을 활용하는 추세다.

관계자에 따르면 베어드 키즈치약은 충치예방에 꼭 필요한 저불소(500ppm)를 적용하되, EWG 2등급의 최고급 불소를 적용한 천연 치약이다. 어린이들의 경우 연마도가 높은 치약을 사용하면 치아 경조직이 손실되거나 변형될 수 있는 문제가 있기 때문에 Soft 실리카(SiO2)를 처방했다.

잇몸질환을 예방하는 피리독신염산염(비타민 B6), 풍부한 거품량과 시원한 사용감을 주는 코코넛 오일 지방산 유래 계면활성제를 사용했다. 천연 블루베리향으로 어린이들이 거부감 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제작했다.

더 베어드 코스메틱스 관계자는 “지난 7일부터 일주일 간 압구정 현대 백화점 본점에서 진행된 베어드키즈 론칭 행사가 많은 고객들의 성원 덕분에 성황리에 마무리됐다”며 “추후 더 많은 고객들이 베어드 키즈 제품을 접할 수 있도록 유통망을 확장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더 베어드 치약은 불소까지 제외한 베어드 퓨어 치약, 식약처에서 인증 받은 구취제거 기능의 베어드 브레쓰케어 치약, 잇몸병 예방에 탁월한 베어드 검케어 치약까지 소비자의 니즈를 충족해줄 다양한 라인을 갖추고 있다.

베어드 치약에 대한 더욱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권유화 한경닷컴 기자 kyh1117@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