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해외증시] 北-美 정상회담 앞두고 3대지수 상승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해외증시] 北-美 정상회담 앞두고 3대지수 상승

    오늘새벽 마감한 뉴욕증시는, 무역 갈등 이슈를 뒤로하고 역사적인 북미 정상회담에 집중하며 강보합권에서 마무리하는 모습이었습니다.

    먼저 다우지수는 0.02% 오르면서 25322선에 종가 형성했습니다. 오늘 업종별로 헬스케어와 필수소비재 주가 강세를 보였는데요, 유나이티드 헬스그룹이 1.24% 올라가면서 다우지수중 가장 많이 올랐습니다.이어서, 홈디포도 0.66% 강세를 보였구요, 프록터앤갬블도 0.45% 오름세를 보였습니다.

    하지만, 얼마전 구조조정을 예고한 맥도날드는 간소화가 장기적 관점에서 이득이 아니라는 분석이 나오고 오늘장에서 1.43% 빠지는 모습 확인 해볼 수 있었습니다.

    다음으로 나스닥 지수 살펴보겠습니다. 나스닥지수는 0.19% 오르면서 2782선에 마무리 했습니다. 오늘 나스닥지수는 반도체 업종이 부진하면서 초반 영향을 받았는데요, 어제장에서 빠졌던 기술주들이 반등하면서 상승 유지 했습니다. 오늘 인스타그램이 페이스북의 성장 동력이 될 것이라는 소식이 나오고 페이스북이 올랐는데요, 오늘 장에서 1.29% 상승하며 191달러선에 거래 됐습니다. 이어서, 오늘 테슬라가 8월경에 완전-자율주행차 기술을 자차에 적용한다고 밝히면서 급등했는데요, 오늘장에서 장중 5% 가까이 오름세를 보이면서 332선에 마무리 했습니다.

    이어서 S&P500 지수도 확인 해보시죠 0.11% 오르면서 강보합권에서 마감 했습니다. 오늘 11개 업종 대부분이 상승했는데요, 이중 필수소비재 업종아 강세를 보였구요, 그 뒤로 통신과 에너지등이 좋은 흐름 보였습니다. 하지만, 유틸리티와 금융주는 부진한 모습 확인 해볼 수 있었습니다.

    [상품시장]

    다음으로 상품시장 동향도 확인 해보시죠. 오늘 국제유가는 이라크가 증산에 대해 비판적인 발언을 내놓으면서 WTI가 상승했는데요, 0.55% 상승한 66.10달러 거래됐구요, 브렌트유는 0.03% 내리면서 76.44달러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이어서 금가격도 알아보시죠. 오늘 금가격은 북미 회담과 FOMC등 정치 경제적 이슈를 앞두고 상승했는데요, 온스당 0.04% 오른 1303달러선에 거래 됐습니다. 한편 오늘 달러는 금과 동반 상승하는 모습이었는데요, 0.02% 오르면서 93.58포인트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허정민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한경 '지속가능 미래 조명' 기후환경언론인상

      오상헌 한국경제신문 산업부장(오른쪽)이 30일 넷제로2050기후재단(이사장 장대식·왼쪽)이 주최한 국제 기후 포럼에서 ‘2025년 기후환경언론인상’을 받았다. 재단은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해 국민 인식 변화를 이끌어내는 등 기후 환경 저널리즘 발전에 노력했다”고 수상 이유를 설명했다.이날 ‘전환의 기로에서: 글로벌 기술, 협력, 정책 이행으로 여는 지속 가능한 미래’를 주제로 열린 포럼에선 기후기술을 중심으로 정책 이행력 강화와 글로벌 협력 확대 방안이 논의됐다.반기문 전 유엔 사무총장은 기조연설에서 “정부와 업계 모두 발상의 전환을 통해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해야 한다”고 말했다.김채연 기자

    2. 2

      [모십니다] 2025 ESG 경영혁신 포럼

      한경미디어그룹과 한경매거진&북이 11월 11일 ‘2025 ESG 경영혁신 포럼’을 한국경제신문사 18층 다산홀에서 개최합니다. 포럼 주제는 ‘이재명 정부의 기후에너지 정책과 기업의 대응 전략’입니다.이창훈 서울대 환경대학원 특임교수(전 한국환경연구원장)가 ‘이재명 정부의 기후에너지 정책의 변화’를 주제로 기조 발제를 합니다. 또 김효은 글로벌인더스트리허브 대표(전 외교부 기후변화대사)가 ‘트럼프 시대, 탄소중립 국제 동향과 과제’, 김성우 김앤장 환경에너지연구소장이 ‘글로벌 기후정책 변화에 따른 기업의 시사점’을 주제로 발표합니다.이어 하지원 탄소중립녹색성장위원회 위원(에코나우 대표)의 사회로 오일영 기후에너지환경부 기후에너지정책관, 조영준 대한상공회의소 지속가능경영원장, 이한경 에코앤파트너스 대표, 고윤주 LG화학 최고지속가능전략책임자가 기업의 대응전략에 관해 토론할 예정입니다.●일시: 11월 11일(화) 오후 2시~5시20분●장소: 한국경제신문사 다산홀(18층)●참가 등록(무료): hankyung.com/esg/forum주최: 한경미디어그룹 한경매거진&북

    3. 3

      '생글생글' 내달부터 우편으로 배송합니다

      한국경제신문은 청소년의 경제 지식을 함양하고 문해력, 생각하고 글 쓰는 힘을 키워주기 위해 청소년 경제 전문지 ‘생글생글’을 발간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는 한경을 구독하는 독자가 추가로 ‘생글생글’을 신청하면 매주 본지와 함께 무료 배달했습니다. 하지만 지국에서 일간지(한경)와 주간지(생글생글)를 함께 배달하는 과정에서 누락하는 사례가 있었습니다.이에 ‘생글생글’ 배달을 11월 첫째 주 발행호(제917호)부터 우편 발송 방식으로 바꿉니다. 비용이 들더라도 독자 여러분께 정확하고 안정적으로 전달하는 게 더 중요하다고 판단해서입니다. 아울러 ‘생글생글’은 앞으로 본사 자동이체로 구독료를 납부하는 독자에게 우선 제공할 예정입니다. 독자 여러분의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자동이체 전환 문의(1577-5454)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