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산업부 "한국, 비유럽국 첫 유레카 파트너국 승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산업통상자원부는 23일 한국이 비유럽 국가 중에는 최초로 '유레카 파트너국'으로 승격했다고 밝혔다.

    산업부는 지난해 10월 유레카 총회 때 한국을 유레카 파트너국으로 승격되는 안이 의결됐고, 22일(현지시각) 한국을 파트너국으로 승격하는 안에 공식 서명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한국은 유레카에서 주요 정책 결정 시 의결권을 갖게 됐고, 3년마다 해야 했던 준회원국 지위 갱신을 면제받아 사실상 정회원국과 동등한 위치를 갖게 됐다고 산업부는 설명했다.

    유레카는 1985년 독일·프랑스 주도로 시장 지향적 산업기술개발 공동체 조성을 목표로 설립된 세계 최대 연구개발(R&D) 네트워크다.

    총 45개국이 참여하는데, 한국은 2009년 비유럽국 최초로 유레카에 준회원국으로 가입한 바 있다.

    한국은 유레카에서 지난 10년간 총 111개 과제에 약 880억원을 지원했고, 2010년부터 매년 '코리아 유레카데이'를 개최하는 등의 활동을 해왔다.

    올해도 전날부터 이틀간 핀란드 헬싱키에서 산업부와 한국산업기술진흥원 주최·주관으로 2018 코리아 유레카데이를 열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홍석환의 인사 잘하는 남자] 회사의 목표는 얼마나 실행되고 있는가?

      목표 달성율 49%가 주는 의미국내 정치 불안, 글로벌 경쟁에서 차별화된 강점이 없는 상황에서 올해 목표 달성율이 최종 49%밖에 되지 않았다. 9월부터 비상 경영을 외치고, 매출과 시장 점유율 확대를 독려했지만 역...

    2. 2

      10월 은행 대출 연체율 0.58%…중기·신용대출 부실 확대

      은행 대출 중 중소기업과 신용대출을 중심으로 연체율이 급증했다.26일 금융감독원이 발표한 국내은행 원화대출 연체율 현황에 따르면 지난 10월말 기준 연체율은 0.58%로, 전월말(0.51%) 대비 0.07%포인트 상...

    3. 3

      "이럴 줄 알았으면" 땅 치고 후회…올해만 2.5배 폭등

      미국과 베네수엘라 간 군사 긴장 고조와 달러화 약세가 맞물리며 국제 금값과 은값이 연일 사상 최고치를 경신하고 있다.블룸버그에 따르면 금 현물 가격은 한국시간 26일 오후 2시20분 기준 온스당 4508.15달러를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