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시 흐름을 불안하게 만들었던 외국인 이탈이 마무리 국면으로 접어들었다는 분석이 나오고 있다. 본격적인 매수세 전환을 예단하긴 어려우나 자금 이탈은 거의 끝나간다는 것이다.

한국증시의 1분기 실적이 나쁘지 않아 밸류에이션 매력이 생긴 데다 남북 정상회담 이벤트 이후 ‘코리아 디스카운트’가 해소된다면 본격적인 매수세 전환을 기대할 수 있는 만큼, 이를 감안해 투자전략을 준비하는 것이 유리할 것으로 판단된다.
외국인 자금 유입 기대되는데...앞으로의 투자전략은?
한편, 스탁론에 대한 관심이 날로 높아지고 있다. 모처럼 잡은 투자기회를 놓치지 않으려는 투자자들이 주식매입을 위해 더 많은 자금을 활용할 수 있는 스탁론으로 눈길을 돌리고 있기 때문이다.

여기에 미수/신용 이용 중 주가급락으로 반대매매 위기를 맞이하더라도 추가 담보나 종목 매도 없이 간단히 갈아탄 후 반등 시점을 기다릴 수 있다는 것도 스탁론의 장점 중 하나다.

◆ 한경닷컴하이스탁론, 연 3%대 업계 최저금리로 주식자금 고민 해결

<한경닷컴하이스탁론>에서 고객들이 부담 없이 스탁론을 경험할 수 있도록 연 3%대 업계 최저금리 상품을 출시했다. 주식매입은 물론 증권사 미수/신용 대환 모두 가능하며 신용등급 차등 없이 자기 자본 포함 최대 4배까지 활용할 수 있다.

필요할 경우 마이너스통장식으로도 활용할 수 있어 합리적이며, 수익이 나면 스탁론을 상환하지 않고 현금을 인출할 수 있다는 점 역시 매력적인 부분이다.

<한경닷컴하이스탁론>의 새로운 상품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은 투자자는 고객상담센터(1599-0313)로 연락하면 대출 여부와 상관없이 24시간 언제든 전문상담원과 편리한 상담이 가능하다.

◆ 현 시각 관심종목 Top 10 : 셀트리온헬스케어, 파미셀, 우리기술투자, 카카오, 현대차, 필룩스, LG디스플레이, 현대엘리베이, 삼성전기, 퍼스텍

연 3%대 업계 최저금리
한 종목 100% 집중투자
증권사 미수/신용 실시간 상환
마이너스 통장식, 한도증액 대출
연장수수료 無
※ 한경닷컴하이스탁론 상담센터 : 1599-0313

바로가기 : http://www.hisl.co.kr/hk/hkstock/hk_histock.html

[본 글은 투자 참고용으로, 한국경제신문의 의견과 다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