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송주명 한신대 교수, 민주진보 경기도교육감 단일후보로 선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송주명 한신대 교수, 민주진보 경기도교육감 단일후보로 선출
    23일 민주진보 경기도교육감 단일후보로 선출된 송주명 한신대 교수가 기자회견을 열고 "경기혁신교육의 새로운 장을 열겠다"고 강조했다. 송주명 예비후보 선거캠프



    오는 6.13 지방선거 민주진보 단일후보로 송주명 한신대교수가 예비후보로 선출됐다.

    경기지역 시민사회단체로 구성된
    '2018 소통과 협력을 위한 경기교육혁신연대'(경기교육혁신연대)는 6·13지방선거 민주진보 경기도교육감 단일후보 선정을 위한 시민선거인단 투표와 전화여론조사 결과를 합산해 송 교수를 단일후보로 선정했다고 23일 발표했다.

    민주진보 경기도교육감
    단일화 경선에는 송 경기교육감 예비후보를 비롯 구희현 친환경학교 급식 경기도운동본부 상임대표와 박창규 전국교직원노동조합 경기지부 초대 지부장, 이성대 신안산대학교 부교수, 정진후 전 정의당 원내대표 등 모두 5명이 참여했다.

    민주진보 교육감 단일화 경선에는 경기도내 유권자 28885명이 선거인단으로 등록해 21198명이 투표를 마쳐 73.36%의 투표율을 기록했다. 또 지난 21,22일 양일간 진행된 전화여론조사도 도민 1000명을 대상으로 이뤄졌다. 후보자간 득표수와 여론조사 지지도는 후보간 합의에 따라 공표하지 않기로 했다.

    송 예비후보는 이날 경기도교육청에서 민주진보 경기도교육감 단일후보 발표 후 가진 기자회견에서 단일후보로 저를 선택해준 경기도민 선거인단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경기교육의 새로운 발돋움을 위해 경선에 함께 해주신 구희현, 박창규, 이성대, 정진후 후보에게 마음 깊은 존경과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송 예비후보는 경선후보 모두의 뜻과 의지를 모아 함께 경기혁신교육의 새로운 장을 열겠다경기도민의 뜻을 받들어 대한민국의 교육과 국민의 삶에 다시 희망을 일구는 경기혁신교육을 구현하기 위해 힘을 쏟겠다고 다짐했다.

    송 예비후보는 현 이재정 교육감의 교육정책에 대해서도 쓴소리를 아끼지 않았다.

    그는
    "오늘날 경기교육은 불통과 비민주성 속에서 혁신교육으로서의 자부심과 긍지를 잃어가고 있다고 진단한 뒤 혁신교육과 창의지성교육을 기획하고 실천한 당사자로서 경기도민의 뜻을 받들어 이 시대에 걸맞는 새로운 경기혁신교육을 정성들여 실천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아이들 한 사람 한 사람의 생각과 재능을 키우는 창의적인 혁신교육으로 우리 학생들이 학교를 믿고 공부하고 행복한 삶을 살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송 예비후보는 학교의 역할론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그는
    학교가 책임지고 아이들을 소중하고 귀하게 돌보고 교육하는 등 학부모들이 바라는 공부도 잘 하는 창의적인 혁신교육학교가 책임지는, 민주적인 경기교육반드시 실현하겠다”고 거듭 약속했다. 수원=윤상연 기자 syyoon1111@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이 대통령 "남는 장사냐"…사용후핵연료 재처리 기술 실익 추궁

      이재명 대통령이 고준위 방사성폐기물(사용후핵연료) 지하 심층처분 방식을 두고 “부지 선정부터 폐기물 감량효과까지 근거를 대라”며 집중적으로 따져 물었다. 토론에선 이 대통령이 “당적 ...

    2. 2

      한화-HD현대, 무기 개발 경쟁…R&D 경험있는 장성들 영입 1순위

      해군 준장 출신인 남동우 한화오션 특수선사업단 고문은 입지전적인 인물로 유명하다. 해군사관학교가 주류인 해군에서 학사장교(82기) 출신으로 한국형 잠수함 개발의 산증인으로 통한다. 초대 안중근함(214급 잠수함)의 ...

    3. 3

      22대 국회 '표결 강행' 280건…20대의 40배

      올 들어 여야 대립이 극한으로 치달은 가운데 22대 국회의 ‘표결 강행’ 건수가 300건에 달한 것으로 나타났다. 21대 국회의 4배, 20대 국회의 40배에 이르는 수치다.16일 김태호 국민의...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