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2018 한경스타워즈 출사표]메리츠 여의도두꺼비 "증시 강세…변동성 대비 포트폴리오 관리 중요"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2018 한경스타워즈 출사표]메리츠 여의도두꺼비 "증시 강세…변동성 대비 포트폴리오 관리 중요"
    "올해 주식시장은 그레이트로테이션으로 유동성이 많이 유입되면서 강하게 올라갈 것으로 보입니다. 시장의 변동성이 과거보다 클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철저한 포트폴리오 관리가 어느 때보다 중요합니다."

    메리츠종금증권 '여의도두꺼비' 팀은 "ETF매매 활성화로 시장 변동성이 클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주도주를 끌고가되 테마에 대한 중간기 매매를 병행하면서 시장수익률을 초과하겠다"며 '2018 한경 스타워즈 실전투자대회' 투자전략에 대해 밝혔다.

    메리츠종금증권 영업부 1지점 이형석 차장과 김성훈 과장으로 구성된 여의도 두꺼비 팀은 "그 어느 팀보다 풍부한 경험과 검증된 수익률을 바탕으로 한경스타워즈에서도 독보적인 수익률을 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자신했다.

    시장 거래대금 상위 중심의 핵심주 위주로 매매하고, 주도주를 매수 후 보유(바이 앤 홀드) 전략과 시장 스타일에 맞는 업종 중심으로 집중 매매한다는 계획이다.

    올해로 23년째를 맞은 한경 스타워즈 대회는 상반기와 하반기로 나눠서 진행된다. 상반기 대회는 2월19일부터 오는 6월15일까지, 하반기 대회는 오는 8월6일부터 12월7일까지 열린다. 국내 주요 증권사에서 대표로 선발된 10팀의 선수들이 참가한다. 투자원금은 5000만원으로, 누적손실률이 20% 이상이면 중도 탈락한다.

    '2018 제 24회 한경 스타워즈 실전투자대회' 실시간 매매내역은 한경닷컴 홈페이지(http://starwars.hankyung.com)와 '슈퍼개미' 증권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고은빛 한경닷컴 기자 silverlight@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거래소, 프리·애프터마켓 TF 신설 추진…주식 거래시간 늘어나나

      한국거래소가 주식 거래시간을 12시간으로 늘리기 위한 시스템 구축을 추진한다.25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거래소는 오는 29일 이사회를 열고 프리·애프터마켓 시스템 구축 태스크포스(TF) 신설 등이 포함...

    2. 2

      "넥스트레이드 ETF 거래 이르면 내년 3분기 시작"

      “이르면 내년 3분기 상장지수펀드(ETF) 거래가 가능하도록 준비하고 있습니다.”김학수 넥스트레이드(NXT) 대표(사진)는 지난 23일 “국내 투자자들의 역동성 덕분에 올해 기대 이상...

    3. 3

      "뜨거운 배당주 열기, 내년 봄까지 지속"

      12월 결산법인의 배당 기준일이 다가오면서 배당주가 다시 주목받고 있다. 내년 배당소득 분리과세 시행을 앞두고 기업들의 배당 확대 기대가 커진 영향이다. 증권가에서는 배당주 투자 시 기업의 순이익과 배당성향, 과거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