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알파인 요정·스노보드 천재…설원의 여왕들 12일 총출동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시프린 대회전 출격·클로이 김 예선…스키점프 룬드비-다카나시 격돌
    알파인 요정·스노보드 천재…설원의 여왕들 12일 총출동
    2018 평창 동계올림픽 개막 나흘째인 12일 평창 곳곳에서 '설원의 여왕'들이 출격한다.

    가장 관심을 끄는 종목 중 하나는 오전 10시 15분부터 평창의 용평 알파인 경기장에서 열리는 알파인스키 여자 대회전이다.

    '여제' 린지 본(34)과 더불어 미국의 간판스타인 미케일라 시프린(23)이 이번 대회 첫 경기에 나선다.

    만 19세에 처음으로 출전한 4년 전 소치 대회에서 회전 금메달을 목에 건 시프린은 이번 대회에서 주 종목인 회전, 대회전 등 기술 종목뿐만 아니라 활강 등 스피드 종목에도 출전해 여러 개의 메달을 노린다.

    그는 소치에서 대회전 5위에 자리했으나 지난해 세계선수권대회에서는 테사 월리(프랑스)에 이어 준우승하며 올림픽 메달 가능성을 밝혔다.

    이번 시즌 국제스키연맹(FIS) 월드컵에서도 두 차례 대회전 우승을 차지한 바 있다.

    올 시즌 월드컵 10승을 거둔 시프린은 지난해 12월 캐나다 레이크 루이스 대회에서는 처음으로 활강 우승을 차지해 '전천후 스키어'로의 면모를 발휘하고 있다.

    지난달 초부터 월드컵에서 메달권을 놓치거나 실수로 경기를 다 마치지 못하는 등 주춤한 채로 평창에 온 가운데 첫 경기인 대회전에서 반등하며 시상대에 설 수 있을지 주목된다.
    알파인 요정·스노보드 천재…설원의 여왕들 12일 총출동
    오후 휘닉스 스노경기장에서 열리는 여자 스노보드 하프파이프 예선에서는 '천재 스노보더'로 불리는 재미교포 클로이 김(18)이 올림픽 데뷔전을 치른다.

    한국인 부모를 뒀으나 미국에서 태어나 자란 그는 이번 미국 선수단에서 가장 '핫한' 선수 중 한 명이다.

    15살인 2015년 동계 엑스게임 사상 최연소 우승 기록을 세우고, 이듬해엔 여자 선수 최초로 1천80도 회전에 성공해 '100점 만점'을 받는 등 어린 나이부터 최고의 기량을 뽐내온 터라 첫 올림픽이지만 유력한 금메달 후보로 꼽힌다.

    미국 스포츠 전문 매체 ESPN이 발행하는 ESPN 매거진이 대회를 앞두고 그를 표지모델로 내세워 '당신의 차세대 올림픽 영웅이 될 것'이라고 소개하는 등 미국 내에서 남다른 기대를 한몸에 받고 있다.
    알파인 요정·스노보드 천재…설원의 여왕들 12일 총출동
    같은 날 오후 9시 50분부터 알펜시아 스키점프센터에서는 진정한 '미녀 새'를 가리는 여자 스키점프 노멀힐 개인전이 열린다.

    올해 월드컵에서 7차례 우승으로 압도적인 1위를 달리는 마렌 룬드비(노르웨이)와 월드컵 최다승 기록(53승)을 보유했으나 4년 전 소치에서 4위에 그친 다카나시 사라(일본)의 경쟁이 관전 포인트다.

    8일 열린 첫 공식 연습에서는 룬드비가 세 차례 모두 1위에 올라 기선을 제압했으나 다카나시도 두 차례 2위에 오르며 뜨거운 경쟁을 예고했다.

    한국 최초의 여자 스키점프 대표인 박규림(상지대관령고)은 첫 번째 올림픽 경기에 나선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체육공단, ‘어르신 스포츠 상품권’ 사용기한 늘린다

      서울올림픽기념국민체육진흥공단이 문화체육관광부와 함께 추진하고 있는 ‘어르신 스포츠 상품권’의 사용기한을 내년 6월 30일까지 연장한다고 24일 밝혔다.어르신 스포츠 상품권은 초고령 사회에 선제적...

    2. 2

      BC카드·한경 레이디스컵, 메이저 승격…KLPGA 챔피언십으로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투어 BC카드·한경 레이디스컵이 2026시즌부터 메이저 타이틀을 달고 열린다. KLPGA투어는 24일 새 시즌 일정 발표를 통해 투어 최장수 대회인 KLPGA 챔피언십을 &ls...

    3. 3

      메이저 5승 켑카 "LIV골프 떠난다"

      남자골프 메이저 대회 5승에 빛나는 브룩스 켑카(미국)가 사우디아라비아 자본이 후원하는 LIV 골프 활동을 중단한다.켑카는 24일 자신의 매니지먼트를 통해 “LIV골프와 결별하기로 했다”며 &l...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