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남북공동응원단 10일 발대식… "율동·구호 선보인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남북공동응원단 10일 발대식… "율동·구호 선보인다"
    2018 평창동계올림픽 남북공동응원이 10일부터 시작된다.

    남북공동응원단은 10일 오후 4시 강원 강릉시 황영조 체육관에서 2018 평창올림픽 남북공동응원단 발대식을 한다.

    남북공동응원단을 포함해 시민응원단 1천명이 참가하는 발대식에서는 대형 한반도기와 응원 율동·구호를 선보이고, 선서문 낭독으로 평화올림픽의 성공을 기원한다.

    이어 남북공동응원단은 여자 아이스하키 남북 단일팀의 올림픽 첫 경기인 스위스전을 황영조 체육관에서 응원한다.

    남북공동응원단 이선경 운영위원장은 8일 "여자 아이스하키 남북단일팀 경기를 현장에서 응원하는 것은 세 번째 경기인 일본전이 될 것으로 예상한다"라며 "일본전에서는 북측 응원단과의 만남도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남북공동응원단은 5차례의 여자 아이스하키 남북단일팀 경기와 6차례의 북한 출전 설상 경기를 응원한다.

    어린이, 청소년, 대학생, 실향민, 종교인 등으로 구성된 남북공동응원단은 연인원 760명 규모의 응원단을 꾸릴 예정이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추신수, MLB 명예의 전당 1표 확보

      한국인 최초로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명예의 전당 투표 대상자로 선정된 추신수가 ‘1표’를 확보했다.댈러스스포츠(DLLS) 소속의 제프 윌슨 기자는 31일 DLLS에 자신의 &lsquo...

    2. 2

      K-스포츠산업을 세계로, 2025년 스포츠산업 수출상담회 성료

      서울올림픽기념국민체육진흥공단이 문화체육관광부와 함께 개최한 ‘2025년 스포츠산업 수출상담회’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31일 밝혔다.2025년 스포츠산업 수출상담회는 우수한 기술력과 제품 경쟁력을...

    3. 3

      이예원, 팬클럽과 함께 고려대의료원에 3000만원 기부

      고려대학교는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투어에서 활약 중인 이예원으로부터 의료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자선기금 3000만원을 기부받았다고 31일 밝혔다. 기부식은 지난 29일 고려대 메디사이언스파크 5층 회의...

    ADVERTISEMENT

    ADVERTISEMENT